![]() |
최근 표준(normal), 핵심(core)이란 단어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단어 ‘놈코어’가 열풍이다. 평범함을 추구하는 스타일 ‘놈코어’ 패션은 트렌디하고 화려하기 보다는 블랙, 화이트, 그레이, 베이지 등의 모노톤 티셔츠나 스트라이프 체크 등의 간결한 패턴을 활용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심플한 티셔츠에 청바지나 재킷, 스웨터나 카디건 등의 아우터를 무심한 듯 툭 걸쳐 시크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킬힐 보다는 낮고 편안한 히든 힐 슈즈나, 슬립온, 스니커즈를 매치한다면 ‘놈코어’ 패션을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 |
놈코어 패션을 조금 더 트렌디하게 입고 싶다면 패턴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심플한 무지티셔츠에 패턴 재킷으로 포인트를 주고 캐주얼한 스니커즈로 완성하면 ‘놈코어’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패턴 아우터가 부담스럽다면 심플한 스타일링에 패턴이 가미된 스카프를 가볍게 둘러주는 것도 좋다. 스카프, 백, 가죽 액세서리 등 액세서리를 적절히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더할 수 있다.
▶브랜드 : 스카프는 ‘아날도 바시니(arnaldo bassini)’의 제품이며, 재킷은 ‘제시뉴욕(JESSI NEWYORK)’, 스니커즈는 ‘수페르가(SUPERGA)’의 제품이다.
<사진=에스쏠레지아, 아날도바시니, 제시뉴욕, 수페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