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온의 압력으로 짧은 시간 추출해내는 에스프레소 커피와는 달리, 저온에서 오랜 시간 점출식으로 추출해 주목받은 더치커피가 우리나라에서도 더욱 본격적인 대중화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커피전문그룹 핸디엄은 더치커피를 RTD화한 제품인 더치커피워터의 이마트 입점 소식을 알렸다.
지난달 8월 27일부터 대형할인점인 이마트 전국 87개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시에 인터넷쇼핑 매체인 이마트몰에서도 더치커피워터를 만나볼 수 있어, 더욱 더치커피워터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해질 것으로 보인다.
국내 GS25 편의점과 세븐일레븐, 핸디엄 온라인스토어(www.handium.kr)뿐만 아니라 홍콩 씨티슈퍼까지 진출해 더치커피 본연의 매력을 대중 가까이에 알려왔던 더치커피워터는 이번 이마트 입점을 통해 더치커피 대중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장경록 대표는 “더치커피는 독특한 추출방식으로 더 깊은 맛과 강한 향을 가지고 있다. 이를 대중에게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더치커피워터를 연구개발했다”며 “지난 1년동안 좋은 반응을 주셔서 이마트까지 입점하게 됐다. 앞으로 더욱 많은 곳에서 더치커피워터를 즐길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핸디엄 더치커피워터는 각각 원두 예가체프와 케냐AA에서 추출한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어있으며, 커피 원액과 정제수 이외에는 타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무첨가, 몸에 해로운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은 무방부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