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자영업자들을 위한 티몬플러스는 매장에 설치된 POS나 카드결제기 등과의 연동을 통해 고객이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적립해주는 간편한 고객관리 솔루션이다.
업그레이드 된 티몬플러스는 효율성과 사용편의성을 높인 파트너센터를 통해 적립기능 중심의 고객관리 서비스에서 고객 개인별 맞춤형 마케팅 채널로서의 기능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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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IT기기에 친숙하지 않은 자영업자들도 고객 성향에 따른 프로모션 프로그램 구성부터 프로모션 문자 발송까지 쉽게 할 수 있다.
티몬플러스는 고객이 자주 찾는 메뉴나 누적 구매금액, 방문빈도 등을 자동으로 저장, 분석하고 '단골고객', '통큰고객', '주말고객' 등 고객집단을 별도로 구성해 주기 때문에 고객 개인별 맞춤형 프로모션 구성을 쉽게 할 수 있다.
'단골고객 굳히기'는 그 동안 매장을 꾸준히 찾아준 고객들에게, '아침손님 모으기'는 아침시간에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등 기존에 구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쉽게 마케팅이나 프로모션을 할 수 있도록 진화했다.
가맹점주들의 고객관리 화면인 파트너센터의 UI(User Interface)와 UX(User Experience)도 보다 직관적으로 바뀌었다.
스마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의 점주들도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사용하고 문자 발송 등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의 효과를 그래프와 수치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티몬플러스는 편리한 사용방법과 부담 없는 비용으로 올해 초 본격 론칭 후 현재 약 1,000여개의 매장들이 이용 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놀부’, ‘봉추찜닭’, ‘드롭탑’ 등 중대형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가입이 확대되고 있으며, 전체 이용 고객은 130만명으로 매장 별 평균 이용 고객 수는 700명에서 최근 1,400명으로 두 배 가량 증가했다.
가맹 기간과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티몬플러스 도입 이후 파트너사들의 고객 재방문 비율은 최대 60%를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호응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티켓몬스터는 티몬플러스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한편 다양한 지원을 통해 중소자영업자들의 성공 파트너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