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버는쇼핑 도매꾹(domeggook.com)은 작년 5대륙 17개국 해외 상담에 이어 2014년에도 해외 서비스 진출 확대와 해외수출기업,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진취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중국 연길, 정주와 무한, 대만 타이페이에 이어 싱가포르 해외상담회를 이어 갔다.
㈜지앤지커머스는 이미 지난 2013년에 싱가포르 진출을 위해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G&G COMMERCE PTE. LTD는 싱가포르 시장에서 도매꾹 사이트를 홍보하고, 도매꾹에서 판매 중인 20만 가지가 넘는 경쟁력 있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상담회는 싱가포르 인터넷 사용 인구의 폭발적인 증가 및 인터넷 구매 시장의 확대 및 발전과 관련하여 개최됐다.
동남아시아에 위치하며 섬으로 이루어진 도시 국가인 싱가포르(Singapore)는 무역 자유화 및 외자 유치를 통한 세계적 비즈니스 센터로 익히 알려진 국가로, 세계적인 교통, 물류의 중심지이며 서비스 중심으로 발전된 경제체제를 가지고 있다.
작년에 이어 2차로 개최된 싱가포르 해외상담회는 10월 8일, 9일 이틀에 걸쳐 Dorsett Singapore Hotel과 Carlton Hotel Singapore에서 진행되었으며, 중소기업진흥공단, 영등포구청, 영등포구상공회의소, KOTRA 싱가포르 무역관 등 4개 기관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싱가포르에 거주 중인 한국인과 현지 바이어들을 상대로 도매꾹 홍보를 주축으로 도매꾹의 활용 방안, 직원 채용 등에 관한 종합 상담을 진행하였을 뿐만 아니라 도매꾹의 글로벌 버전인 K-goods.com을 통해 현지 바이어들과 소통하고 상품을 홍보했다.
또 해외상품 활성화와 이슈가 되고 있는 국제배송, 세관, 통관 등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해 상담을 진행하면서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도매꾹을 운영하고 있는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이사는 “작년 법인 설립 및 해외상담회에 이어 올해 역시 진행된 싱가프로 해외상담회를 통해 e-commerce 시장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싱가포르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였고 앞으로도 국가별 특성에 맞는 서비스 제공 및 인재 채용으로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탄탄한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어질 캄보디아 프놈펜, 중국 북경, 상해와 항저우, 홍콩,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해외상담회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과 신청에 관한 내용은 도매꾹 홈페이지(http://domeggook.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