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씨와 같이 앞 광대의 볼륨이 너무 작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이들이 적지 않으며, 광대축소수술을 받은 이들 중에서도 수술 후 앞 볼륨이 너무 없어 보이는 문제로 인해 다시 병원을 찾는 이들도 수두룩하다는 이야기가 있다.
사실 옆으로 발달한 광대는 얼굴을 크고 넓어 보이게 만들면서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축소수술 대상이 되지만, 반대로 눈 밑 볼륨, 즉 앞광대가 너무 없는 경우에는 지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콤플렉스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문제를 안고 있는 이들이 고려하는 수술은 보형물을 이용한 앞광대수술이다. 보형물이나 자가지방을 이용해 도톰한 앞광대를 만들어줌으로써 입체적이고 생기발랄한 동안 얼굴을 완성하는 것이다. 이를 볼륨광대수술이라 한다.
최근에는 옆 광대축소수술 시 앞 광대 볼륨을 위한 수술을 동시에 시행하여 얼굴을 더 작고 입체적인 미인으로 만들어 주는 볼륨광대수술을 시행하는 경우도 많다.
![]() |
그에 따르면 보형물 삽입의 경우, 개인에 따라 맞춤 제작된 보형물을 입안절개하여 흉터가 겉으로 보이지 않게 만드는 수술로써 확실한 볼륨을 형성하면서도 반영구적으로 지속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반면 자가지방이식술은 복부나 허벅지에서 자신의 지방을 채취해 앞광대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거부반응 없이 안전하고 간단하게 광대 볼륨을 만들면서 수술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도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이원장은 "볼륨광대 수술은 앞광대 볼륨 부족으로 인해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며, 또 티 나지 않게 조금 더 세련된 얼굴형을 원하는 이들이 많이 찾는다"고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