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꾹, 동남아의 경제 요충지 베트남에서 해외상담회 개최

대한민국 온라인 B2B 오픈마켓 1위의 돈버는쇼핑, 도매꾹(domeggook.com)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성공적인 행보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작년 5대륙 17개국 해외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이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하여 지난 10월 대만 타이페이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캄보디아, 중국 북경, 상해와 항저우, 홍콩,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으로 도매꾹 해외상담회를 이어 가고 있다.

국내 B2B업계 최초로 5대륙 17개국 이상 해외상담회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글로벌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아, 해외로부터의 주문이 매월 급증하는 성과를 가져 왔다.

이에 전세계 배송의 비중을 높여 세계 속 도매꾹이라는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점진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이사는 올해 역시 6개국 해외상담회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중국 연길, 정주와 무한 해외 상담회에 이어 대만 타이페이, 싱가포르, 캄보디아, 중국 북경, 상해에서 해외상담회를 진행했다.

지난달 10월 20일부터 열흘간 동남아시아의 경제 요청지 베트남에서 해외 상담회를 개최하였다. 

하노이 Lotte Hotel Hanoi와 Fortuna Hotel, 호치민 Rex Hotel에서 진행된 이번 해외상담회는, 베트남 진출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할 수 있었던 베트남 쯔엉떤상 주석과의 만찬 행사 이후에 개최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도매꾹을 운영하는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는 “9천만 명이 넘는 엄청난 인적자원과 풍부한 천연자원을 바탕이 된 베트남은 인도와 중국 등을 연결하는 지리적 요충지로, 그 어느 때보다 경제적 활동과 교류가 활발해 동남아시아의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이후 현지 진출을 본격화할 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되어 도매꾹의 우수한 상품을 소비 시장에 알리고 진출할 수 있어 이번 해외상담회의 의미가 컸다."고 말했다.

한편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해외상담회를 끝으로 2014년 도매꾹 해외상담회 일정은 모두 종료되었으며, 도매꾹 회원들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하고 글로벌 도매꾹으로 성장하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였던 이번 6개국 해외상담회에 관련된 내용은 도매꾹 홈페이지(http://domeggook.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