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안개발지구

원조 크림생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플젠(www.plzen.co.kr)'이 동해안 "동해해안개발지구"에 플젠 동해평릉점을 신규오픈했다.

이번에 플젠이 오픈한 지역은 "동해해안개발지구"로 선정된 이후 지속적으로 개발이 진행중인 상권이다.


주변에 하나리움아파트를 비롯해 대단위 아파트가 속속 입주를 진행하고 있으며 동해병원, 동인의료원 등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생활편의시설도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다.

또한, 동해해안개발지구가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면서 외부인구의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플젠 동해평릉점은 이러한 개발지역의 중심상권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지역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동해평릉점 점주는 "평소 자영업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플젠 동해효가점을 방문한 후 플젠의 크림생맥주와 플젠의 분위기에 빠져버렸다.플젠에 대한 매력은 창업성공 확신으로 이어졌으며 일사천리로 매장오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  "새로 건축한 건물의 영업허가가 늦어져 계획했던 10월 오픈은 1개월 정도 지연되었지만 오히려 이 기간 동안 본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면서 오픈준비를 더욱 더 철저히 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크림생맥주 전문 브랜드인 플젠은 여성들의 술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크림생맥주를 개발하였다.

"크림생맥주"란 얼음을 이용한 자연냉각방식의 냉각기를 통해 탄산의 압력과 특화된 밸브 기술력을 이용하여 맥주거품을 눈처럼 하얗게 크림화한 상태로 추출한 부드러운 생맥주를 표현한 것이다.

또한, 얼음을 이용한 냉각기와 움직임이 자유로운 이동식BAR를 결합한 이동식냉각기(특허상품)를 자체개발하였으며, 플젠의 이동식냉각기는 그 특별함으로 인테리어 효과와 더불어 매장의 훌륭한 홍보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플젠은 과거의 어둡고 칙칙한 주점 분위기를 벗어나 누구나 편안하게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북유럽의 카페를 닮은 인테리어를 도입, 여성고객의 주점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시켰으며, 카페형 생맥주전문점의 보급을 통해 생맥주전문점 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