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등 간편식품들의 아침시간대(06~09) 매출 비중은 2012년 18.3%, 2013년 19.6%로 꾸준히 늘어나 가장 높은 매출지수를 보였으며 지난 해에는 21.0%를 기록하며 다른 시간대와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 |
불과 3년 전만 해도 점심(10~13시)과 저녁(18~21)시간대에 매출이 집중되었으나 최근 건강에 대한 인식 확산, 빠르고 간편한 아침대용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아침시간대로 쏠리고 있는 것이다.
실제, 최근 3년간 아침시간대 매출 비중은 2.7%로 가장 크게 증가했다. 저녁(18~21)과 심야(22~02)시간대 매출 비중이 각각 1.2%, 1.7% 비중이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아침시간대 간편식품의 구매 객층을 살펴보면, 남자 비율(52.6%)이 여자(47.4%)보다 높았고 연령별로는 학생과 직장인이 많이 속해 있는 20대(32.4%)가 편의점 아침식사를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마다 이렇게 아침식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CU(씨유)’는 아예 새해 맞이 ‘CU와 함께하는 아침식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