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마다 쇼핑을 하는 데도 옷장 앞에만 서면 먼 산을 바라보게 되는 답답한 모습, 트렌디한 아이템들을 마구 섞어 어떻게 스타일링해야할지 몰라 거울 앞에서 한참을 서성이는 모습. 매일 아침 벌어지는 풍경이 아닐까.



스타일리시한 패션의 기본은 바로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활용이다. 베이직한 두 컬러는 각 컬러와 아이템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아이템과의 조화가 쉽다. 시크하고 페미닌한 이미지부터 사랑스러운 분위기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어려운 스타일링은 그만, 블랙과 화이트의 매력만점 코디로 스타일 지수를 올려보자.


시크하고 싶은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블랙’ & ‘화이트’


▶ 더도 말고 블랙 하나면 완벽해


올 블랙은 시대를 막론하고 모든 패셔니스타들이 사랑하는 스타일링이다. 특히 겨울에 빛을 발하는 올 블랙 코디는 시크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두터운 아우터 때문에 몸매가 부해 보이기 일쑤인 겨울 패션 속에서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지녀 더욱 매력적이다.



반면 하나의 컬러만을 사용하는 올 블랙은 자칫 지루하게 보일 수도 있다. 코트의 경우 벨트 장식으로 허리선을 강조하는 스타일은 모던한 이미지에 여성스러운 느낌까지 더할 수 있으니 참고 할 것. 또한 블랙 니트의 경우 작은 리본, 진주 등의 장식이 있다면 심심하지 않은 올 블랙 코디를 완성하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유니크한 패턴의 백과 같은 포인트 아이템으로 더욱 센스 있는 스탕일링을 선보일 수 있다.


시크하고 싶은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블랙’ & ‘화이트’


▶ 사랑스러운 화이트와 시크한 블랙의 만남


겨울에도 러블리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싶다면 이번에는 화이트에 시선을 줄 때다. 화이트를 기본으로 하면서 블랙을 포인트 컬러로 하는 코디는 깔끔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어, 시크한 올블랙 패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새하얀 색이 부담된다면 화이트에 가까운 크림과 아이보리도 블랙과 잘 어우러지니 활용하도록 하자.


<사진=온앤온, 구두 ‘나인웨스트’,가방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