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마다 쇼핑을 하는 데도 옷장 앞에만 서면 먼 산을 바라보게 되는 답답한 모습, 트렌디한 아이템들을 마구 섞어 어떻게 스타일링해야할지 몰라 거울 앞에서 한참을 서성이는 모습. 매일 아침 벌어지는 풍경이 아닐까.
스타일리시한 패션의 기본은 바로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활용이다. 베이직한 두 컬러는 각 컬러와 아이템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아이템과의 조화가 쉽다. 시크하고 페미닌한 이미지부터 사랑스러운 분위기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어려운 스타일링은 그만, 블랙과 화이트의 매력만점 코디로 스타일 지수를 올려보자.
![]() |
▶ 더도 말고 블랙 하나면 완벽해
올 블랙은 시대를 막론하고 모든 패셔니스타들이 사랑하는 스타일링이다. 특히 겨울에 빛을 발하는 올 블랙 코디는 시크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두터운 아우터 때문에 몸매가 부해 보이기 일쑤인 겨울 패션 속에서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지녀 더욱 매력적이다.
반면 하나의 컬러만을 사용하는 올 블랙은 자칫 지루하게 보일 수도 있다. 코트의 경우 벨트 장식으로 허리선을 강조하는 스타일은 모던한 이미지에 여성스러운 느낌까지 더할 수 있으니 참고 할 것. 또한 블랙 니트의 경우 작은 리본, 진주 등의 장식이 있다면 심심하지 않은 올 블랙 코디를 완성하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유니크한 패턴의 백과 같은 포인트 아이템으로 더욱 센스 있는 스탕일링을 선보일 수 있다.
![]() |
▶ 사랑스러운 화이트와 시크한 블랙의 만남
겨울에도 러블리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싶다면 이번에는 화이트에 시선을 줄 때다. 화이트를 기본으로 하면서 블랙을 포인트 컬러로 하는 코디는 깔끔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어, 시크한 올블랙 패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새하얀 색이 부담된다면 화이트에 가까운 크림과 아이보리도 블랙과 잘 어우러지니 활용하도록 하자.
<사진=온앤온, 구두 ‘나인웨스트’,가방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