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3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고객 중심의 브랜드 어워드인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온-오프라인 전국 소비자 조사와 엄선된 소비자연구원의 심층평가를 통해 평가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2015년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했다.
![]() |
▲ 프랜차이즈 맥주 호프 전문 브랜드인 '와바'가 수제맥주와 세계맥주 시장 및 세계맥주 비어토크 등을 통한 맥주 문화 저변을 확대하는 노력에 힘입어 7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제공=와바) |
와바는 2014년 브랜드 런칭 14주년을 맞이하여 고객의 다양한 수제맥주 수요 및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국내 최초 수제맥주, 세계생맥주 전문점인 와바 탭하우스로 성공적인 리브랜딩 후 젊은층과 여성고객의 호응으로 고객이 30% 이상 증가했다.
또한, 금번 소비자 평가에 있어 와바 탭하우스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증가하는 등 수제맥주와 세계맥주 시장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5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이효복 와바 대표는 “소비자의 꾸준한 성원과 사랑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2015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이효복 와바 대표는 “소비자의 꾸준한 성원과 사랑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