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과정 입학을 위한 다른 시험들의 응시자 수가 2년 연속 감소 추세를 보인 반면, GRE 개정 일반시험(GRE revised General Test)은 2013년 대비 3% 가까이 증가한 것. 특히 전 세계적으로 경영 대학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GRE 응시율은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안정적인 GRE 응시율을 유지하고 있는 미국의 추세와 함께, 미국 외 국가들의 GRE 응시율도 평균적으로 11% 증가했는데, 국내는 9%, 아시아 지역은 전체적으로 11%, 중남미 지역과 아프리카 지역은 각각 무려 28%와 23%씩 응시율이 증가했다.
한편 GRE 점수를 인정하는 기관의 수가 올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만큼 GRE 점수는 석사, MBA, 경영대학원 과정 지원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현재 1200개 이상의 경영대학원이 MBA 프로그램 입학 심사를 위해 GRE 점수를 채택하는 등 GRE 점수는 전세계 수천여 개의 기관에서 인정받고 있다.
ETS 글로벌 교육 담당 데이비드 페인(David Payne) 부사장은 “GRE 개정 일반시험은 한 섹션 내에서 문항 미리 보기, 건너뛰기 및 다시 풀기, 답안 수정하기 등 응시자들을 위한 최상의 시험 환경 조성을 구성했다”며, “이러한 특징들로 응시자들이 더욱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만약 GRE 응시자들은 시험 결과에 자신이 없다면, 재시험에 응시하여 어떤 점수를 사용할지 추후에 결정할 수 있다. 즉 점수가 유효한 5년 이내에 학교 측에 제출하고 싶은 가장 높은 점수를 선택해서 제출할 수 있는 이 시스템을 통해 응시자들은 자신감과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GRE 개정 일반시험에 대한 정보는 1분 영상을 통해서도 (http://youtu.be/mDv_VXTZK3E) 확인할 수 있으며, GRE 응시 등록은 ets.org/gre 에서 할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