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일, 프러포즈, 개업, 조의 등 경조사에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꽃이다. 축하와 기쁨은 물론 애도와 감사 인사를 전할 때도 꽃은 언제 어디서든 효과적으로 제 역할을 다 한다.
‘젠틀맨플라워(대표 임대현, www.gentlemanflower.com)’는 꽃바구니, 난, 화분, 축하/근조 화환 등 전문 꽃배달 서비스 업체다. 전국 1500여 개의 체인망을 통한 3시간 내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한다.
임대현 젠틀맨플라워 대표는 “꽃은 인생의 희로애락을 함께한다. 졸업·입학, 프러포즈, 개업, 장례식 등 사람의 진심을 담아 표현하는 방법의 하나가 바로 ‘꽃’이다”라며 “중요한 자리를 빛내주는 꽃인 만큼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시한다”고 밝힌다.
임대현 대표는 지난 10년간 전자상거래에 몸담으며 스포츠용품 전문몰인 ‘크레이지멀티’를 운영하던 중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업체인 ‘메이크샵(www.makeshop.co.kr)을 통해 ‘젠틀맨플라워 꽃배달 서비스로 사업 방향을 확대했다.
젠틀맨플라워는 재생 꽃을 절대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싱싱한 꽃만을 선별해 최상의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장소, 시간에 맞춰 안전하게 배송한다. 특히 배송된 꽃의 상태를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게 인증 사진을 촬영해 전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
![]() |
더 많은 고객이 젠틀맨플라워 제품의 실 사진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쇼핑몰 내에도 주문자의 꽃 사진을 게재해 서비스의 신뢰도 높이고 있다.
이에 젠틀맨플라워는 대한민국 꽃 배달 서비스 최초 환경경영시스템인증, 품질경영시스템인증을 받았으며, 2015년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에서도 꽃배달 서비스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이밖에 서비스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개인, 기업, VIP 등 등급별 혜택과 적립금 제도를 운영해 고객의 재구매율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 사업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2016년에는 꽃배달 서비스뿐 아니라 퀵서비스 등 다양한 배송 서비스로 사업 안정화에 힘쓸 예정”이라며 “앞으로 꽃배달 서비스 역량에 집중해 전문적인 고객 만족 서비스와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 등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