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같은 움직임은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고, 삶의 여유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면서 산행을 비롯한 여행, 레저, 스포츠 등 여가활동이 확대되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의 니즈도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에 센터폴, 피버그린, 코오롱스포츠, 아이더 등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올 봄, 여름시즌 각 브랜드마다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밀접한 ‘생활밀착형 아웃도어’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센터폴, 라이프스타일 바람막이 재킷 ‘필라투스 라인’ 출시
![]() |
‘필라투스 라인’은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구분하여 전개한다. 남성용 필라투스 재킷은 3L 소재에 생활방수, 투습, 방풍 기능을 갖춰 봄철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기에 적합 멀티 아이템이다. 그레이, 네이비 등 컬러로 세련미를 더하고,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데님, 면팬츠 등 데일리 패션 아이템과도 잘 어울린다. 색상은 그레이, 네이비, 오렌지 총 3가지이며, 정상가 23만원이다.
여성용 필라투스 재킷은 초경량 나일론 스트레치 소재와 매쉬 소재를 적용하여 가볍고 활동성을 강화한 라이프스타일 바람막이 재킷이다. 활동성을 강화하고 통기성, 방풍의 기능성에 봄 느낌이 물씬나는 화사한 다채로운 컬러로 출시하여 봄 산행, 나들이, 데일리룩은 물론, 가벼운 조깅 등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좋다. 레깅스와 데님, 스커트에도 잘 어울리며, 슬림한 라인으로 몸매를 날씬하게 돋보이게 해준다. 색상은 코랄, 핑크, 블루, 카키, 화이트 총 5가지로 선보이며, 정상가 15만9000원이다.
▶피버그린, 스타일리시 스포티즘 아웃도어 ‘웜업 라인’ 출시
![]() |
특히, 신축성이 뛰어난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격렬하게 움직이는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웜업(Warm-up) 라인’은 이번 시즌 새롭게 전개하는 라인이다.
피버그린의 올 봄여름 시즌 주력 제품은 ‘퍼펙트 방수 재킷’, ‘초경량 데님 컬러 배색 베스트’, ‘카무플라주 방풍 재킷’ 등으로 가벼운 등산과 러닝, 바이크 등 다양한 레저스포츠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 패션으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체 부위별로 다른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아웃도어 특유의 기능성과 활동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데님 소재, 카모플라주 패턴 등을 접목해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스포티즘 아웃도어룩을 제안한다.
▶비비올리비아, 도심속 데이캠핑을 위한 감각적인 어반 글램핑룩
![]() |
캠핑을 즐기는 젊은 층이 늘면서 캠핑룩도 개성을 표현하기에 충분한 패션의 장이 됐다. 야외 캠핑을 위한 기능적인 아웃도어 웨어와 일상에서 입는 캐주얼 웨어를 적절히 믹스매치한다면 감각적인 글램핑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비비올리비아의 캐주얼한 느낌의 야상형 점퍼는 비슬론 지퍼와 나그랑 소매부분이 포인트로 가미돼 트렌디한 느낌을 준다. 앞판 메쉬 소재 패치디테일과 실루엣을 잘 살려주는 절개선으로 슬림한 핏감과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비교적 긴 길이감의 원피스형으로 일상복과 함께 매치해도 어색하지 않다. 가격은 35만9000원.
▶코오롱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접목 ‘익스트림/트레킹 라인’, ‘이지 트래블 라인’
![]() |
기존 익스트림/트레킹 라인과 트래블 라인 사이에 있던 큰 차이를 줄여 좀 더 현실적이고 실용적이면서 도심과 자연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는 토털 컬렉션으로 제안한 것. 텐트의 디테일을 옷에 접목하거나 워싱된 데님이나 메시 느낌의 프린트를 적용해 일상 생활에서도 세련되게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상품을 만들었다.
트래블 라인은 라이프스타일에 좀 더 가까운 민트, 페일 블루 등의 경쾌한 컬러를 활용해 어렵지 않게 일상에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소재 자체에 엠보 기법을 활용하거나 페이퍼 패브릭 소재에 기능성을 믹스한 하이브리드 상품까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룩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K2, 출근길에도 착용할 수 있는 워킹화 ‘옵티멀 브리드’ 출시
K2의 '옵티멀 브리드'는 K2만의 '브리드 360(Breathe 360)' 시스템을 통해 전방위 방수기능과 함께 발바닥까지 숨을 쉬게 하는 워킹화이다. 신발 안으로 외부의 바람이 드나들 수 있도록 바람길 역할을 해주는 '윈드터널' 디자인 구조 덕분에 발을 내디딜 때 답답한 공기는 나가고, 발걸음을 떼었을 땐 신선한 공기가 들어와 걸을 때마다 발바닥까지 숨을 쉬게 해준다. 컬러는 옐로, 레드, 네이비로 출시됐으며 235㎜부터 285㎜까지 남녀 모두 착용 가능하다. 가격은 25만9000원이다.
▶아이더, 이너웨어 업체와 협업을 통해 기능성 스포츠 이너웨어 ‘파워스킨’ 출시
![]() |
‘파워스킨 GX-FIT’은 인체 움직임을 3D로 분석해 팔, 복부, 무릎 등 각 부위에 적당한 압력을 가해주고, 근육의 안정성과 활동성을 높여주는 ’오픈 네트형 실리콘 프린팅‘ 기술을 통해 운동 효과를 높여 준다.
여성 및 남성 상하의 총 8종으로 구성됐으며 아이더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