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알려진 가인에게서 가장 따라하고싶은 메이크업이 아이러니하게도 ‘생얼 메이크업’으로 밝혀졌다.
뷰티어플 ‘언니의 파우치’에서는 지난 3월 18일부터 25일까지 ‘가장 따라하고싶은 가인 메이크업’이라는 주제로 어플 내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최근 가인의 뷰티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화보 속 ‘블랙 시스루 메이크업’, ‘캐츠 아이 메이크업’, ‘애플 립 메이크업’ 등 톡톡 튀는 5가지 메이크업을 내걸고 가장 따라하고싶은 메이크업 화보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총 1,244명의 많은 여성들이 참여한 이 설문조사의 결과는 예상을 뒤엎었다. 가인의 트레이드 마크인 아이 포인트 메이크업을 제치고 ‘생얼 메이크업’이 40%라는 압도적인 비율로 1위를 차지한 것.

가인과 뷰티 콜라보레이션 및 앨범 뷰티 디렉팅을 진행한 피현정 디렉터는 “일반 여성들에게는 지금껏 가인의 무대 위 화려한 메이크업과는 달리 브라운 아이와 투명한 코랄 립이 내추럴하게 연출되어 더욱 친근하게 다가온 것”이라고 밝히며 “가인의 결점 하나 없는 무보정 생얼 피부가 여성들에게 크게 작용한 것 같다”며 의견을 전했다.

한편 가인은 지난 12일 4집 미니앨범 ‘Hawwah(하와)’ 발표와 함께 피현정 디렉터와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gxp(지엑스피)’를 런칭하여 화장품 사업에도 도전하고 있다.
<이미지제공=gxp by 파이스해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