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동스쿨, '한국수력원자력공사 2015년 상반기 채용 직무역량검사 강좌' 오픈
취업동스쿨(대표 나준규)은 한국수력원자력공사에서 최근 발표한 '201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험에 대비하는 직무역량검사 동영상 강좌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취업동스쿨의 ‘2015년 상반기 한국수력원자력 채용 직무역량검사(KAT)' 동영상강좌는 이론과 문제적응력을 동시에 강화시킬수 있는 강의로 이번 채용시험을 대비하여 단기간에 총정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신청자는 인적성 동영상 강의와 함께 '리얼면접' 온라인 모의면접 테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평가와 피드백을 통해 면접에 대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업에 사용되는 교재에는 최근 기출문제의 철저한 분석을 통해 출제가 예상되는 핵심예상문제를 수록하여 향후 시행될 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내용은 취업동스쿨 홈페이지(http://jobdong.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한국수력원자력공사는 4월 중 260명 규모의 대졸 수준 채용형 인턴을 선발할 예정으모, 이번 공개채용에서 합격한 대졸수준 인턴사원은 5개월의 인턴기간을 거쳐 평가를 받은 뒤 97%가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상반기 채용 절차는 1차 직무역량검사 및 외국어 - 2차 인성, 심리건강검진, 면접 - 최종선발 순으로 1차에서 최종 선발인원의 2.5배수를 걸러 2차 시험 응시 기회를 줄 계획이다.


한편 사무직의 경우 영어성적을 제외하면 별도 지원제한이 없다. 기술직은 응시분야별 관련학과(고교학과 인정) 2년 이상 전공자이거나 관련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면허 보유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때문에 지난해 하반기 공채에선 447명을 모집하는데 1만7110명이 지원하기도 했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와 관련된 기준은 이번 1차 채용에서 도입되지 않으며 하반기부터는 적용 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력원자력공사 채용 홈페이지(http://www.khnp.co.kr/RECU)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제공=취업동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