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이시기에는 풍성한 수확물이 넘쳐나 뉴질랜드에는 다채로운 음식 축제와 행사가 진행된다. 이제 막 수확한 제철 먹거리와 이를 맛볼 수 있는 푸드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것.
▶뉴질랜드 와인_와이라라파 와인 수확 축제(Wairarapa Wines Harvest Festival)
: www.wairarapaharvestfestival.co.nz
![]() |
매년 루아마항아 강변(Ruamahanga)과 피크닉 장소로 유명한 클리프스(The Cliffs)에서 펼쳐진다. 축제장에는 흥겨운 라이브 음악이 흐르고 현지 특별요리인 와이라라파 오리 고기가 선보여진다.
‘와이라라파’지역의 ‘마틴버러’에는 30여 곳 이상의 와이너리가 있다. 와이너리와 소규모 포도농원에서 뉴질랜드 최상품 피노누아 와인이 생산되고 있다. 마틴버러 와인 센터에 방문하면 여러 와인을 한자리에서 시음할 수 있다. 이 곳에서 구매한 와인을 우편으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성인 입장권: $47.50
그룹 입장권(10명): $427.50
▶뉴질랜드 홍합_해블록 홍합 축제(Havelock Mussel Festival)
: www.havelockmusselfestival.co.nz/
![]() |
축제 기간 중에는 자연의 절경을 배경 삼아 갓 수확한 홍합을 소비뇽 블랑과 같은 와인을 곁들여 마음껏 먹고 마실 수 있다.
성인 입장권: $40
가족 입장권 (성인 2인+어린이 2인): $80
▶뉴질랜드 맥주_마치페스트(Marchfest)
: www.marchfest.com/
![]() |
올해 축제는 3월 21일 ‘파운더스 파크(Founders Park)’에서 개최된다. 넬슨 북쪽 ‘파운더스 파크’에 위치한 맥주공장 ‘파운더스 브루어리’에서는 맥주 테스팅이 가능하다. 또한 넬슨에서 골든베이로 가는 길목에 있는 작은 카페들은 맥주를 양조하고 있는데 이 곳에서도 맛 볼 수 있다. ‘마치페스트’ 축제 중에는 신나는 공연을 즐기며 수제 맥주를 시음하고 갓 잡은 신선한 넬슨 지역의 가리비를 맛볼 수 있다.
스탠다드 입장권: $39
점심 식사 + 입장권(Lunch Ticket AND Entry): $84
▶뉴질랜드 굴_블러프 굴 축제(Bluff Oyster Festival)
: www.bluffoysterfest.co.nz
![]() |
뉴질랜드에서 세번째로 큰 섬인 ‘블러프’는 뉴질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유럽인의 정착마을이자 오래된 해양 역사를 가진 곳이다. 남섬의 최남단 ‘블러프’에서는 특별한 미각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뉴질랜드관광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