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조사업체 TNMS에 따르면 지난 2015년 4월 8일 방송된 tvN 육아 프로그램 < 엄마사람 > 2회가 0.742%의 시청률(전국, 유료매체가입기준)을 기록했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육아 예능 프로그램인 KBS2 < 슈퍼맨이 돌아왔다 >나 SBS < 오! 마이 베이비 > 등이 아빠 혹은 부모 모두에게 초점을 맞춘 반면, tvN < 엄마사람 >은 엄마에게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이런 프로그램의 성격때문일까. 이날 < 엄마사람 > 2회는 여성 50대 (0.797%)와 프로그램 출연진인 30대 연예인과 같은 연령대, 같은 입장에서 현재 육아를 하고 있는 여성 30대(0.641%)의 시청률이 높았다.
한편 < 엄마사람 > 은 이날 방송한 유료매체가입 예능 프로그램(지상파, 종편 제외) 중 tvN <수요 미식회>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엄마사람' 여성50대·30대 지지속에 시청률 순항
강인귀 기자
3,287
2015.04.09 | 10: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