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스 새로운 One for One 런칭…
One for One 기부 운동을 실천하는 브랜드 탐스(TOMS)가 신발과 시력, 깨끗한 물 기부에 이어 안전한 출산을 돕는 새로운 One for One 기부를 위한 ‘탐스 백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탐스의 새로운 One for One 기부는 비위생적인 환경 때문에 산모와 태아의 사망률이 높아진 것에 주목했다. 실제로 전 세계 연간 4000만명의 여성이 출산시 비위생적인 환경과 전문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결국 태아와 산모가 감염으로 사망에 이르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일어나고 있다.

백 컬렉션의 새로운 One for One기부는 고객이 가방 한 개를 구매할 때마다 도움이 필요한 산모와 태아의 안전한 출산을 돕는 방식이다.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안전한 출산을 돕는데, 하나는, 출산소와 가정분만을 돕는 조산사들의 교육 및 훈련을 지원하는 것이다. 둘째로는, 위생적인 출산을 위해 필요한 물품인 위생장갑, 거즈, 외과용 칼, 탯줄 절단기, 위생패드 등이 들어있는 키트를 조산사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이번 안전한 출산은 가정 출산율과 산모와 신생아 사망율이 높은 방글라데시, 에티오피아, 아이티, 인도 총 4개국에 기부가 진행될 예정이며, 기부 국가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탐스의 가방 컬렉션은 5월부터 탐스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공식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미지제공=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