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전자상거래 1위 서비스 ‘라자다(Lazada)’를 운영하는 라자다그룹과 손잡고 한국 사업자들의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라자다와 함께 오는 21일 오후 2시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전자상거래 수출, 이제는 동남아다’ 세미나를 개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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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페24가 동남아 이커머스1위 업체인 '라자다'와 동남아시장 진출 세미나를 개최한다. (제공=카페24)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
동남아는 미국의 두 배에 달하는 6억명 인구가 인터넷 사용률을 급격히 늘려가는 지역이다. 향후 중국과 미국 못지 않은 규모의 전자상거래 시장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지만, 시장 정보 부족과 낙후된 물류 시스템 등으로 인해 온라인 수출 길 개척이 쉽지 않았다.
이런 가운데 카페24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의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독보적 1위를 기록 중인 라자다를 한국 해외직판 사업자들에게 동남아 수출 활로로 제시한다.
라자다는 최근 기준으로 월 방문자 수 5,500만명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 1,100만건을 기록했다.
라자다의 성공 요인으로는 물류와 결제를 동남아 현지에 맞게 개선한 것이 핵심이다. 물류 기업 60여곳과 협력 체계를 갖추고 과거에는 접근이 어려웠던 먼 섬으로도 상품을 배송하고 있다.
결제 방식으로는 ‘상품 도착 시 현금 결제’를 도입, 신용카드와 전자결제 시스템 사용률이 낮은 동남아의 잠재 고객들을 구매고객으로 대거 전환시켰다.
이에 따라 한국 해외직판 사업자들의 라자다 입점은 동남아에서 여전히 강력한 한류 상품의 인기와 맞물려 성공을 더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라자다그룹의 맥시밀리언 비트너 회장과 고위 이사진들이 직접 참석해 한국 해외직판 사업자들을 위한 구체적인 수출 전략까지 설명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해외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웹페이지(http://ec.cafe24.com/event/LazadaSeminar)에서 가능하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라자다는 무한 성장가능성을 가진 동남아 전자상거래 시장을 선도적으로 개척한 기업”이라며 “카페24는 라자다와 함께 한국 해외직판 사업자들의 동남아 진출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