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다음카카오의 모바일메신저인 카카오톡에서 대화내용을 삭제 복원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백업 기능 신설
카카오톡 백업 기능 신설

다음카카오는 16일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대화를 쉽게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그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필요로 했던 ‘대화 내용 백업’ 기능을 신설한 것으로 미리 대화 내용을 백업했을 우 카카오톡을 삭제하고 재설치해도 텍스트 메시지 내용이 복원될 수 있도록 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안드로이드 이용자의 경우 카카오톡 설정 내 실험실 메뉴 접속해 백업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대화 내용이 스마트폰 기기 내 저장된다. iOS 이용자는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서 ‘대화 내용 백업’ 버튼을 누르면 기기와 연된 iCloud에 대화 내용이 저장된다.

저장된 대화 내용을 복원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운영체제, 전화번호, 카카오계정 등이 백업 환경과 동일해야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백업 일시를 기준으로 최대 3일 이내에만 복원이 가능하다.
 
다음카카오는 이밖에도 신규 업데이트에서 모바일 소셜 영상서비스 '카카오TV'와 영상통화가 가능한 '페이스톡' 등을 추가했다. 

특히 페이스톡은 와이파이(Wi-Fi) 망에 접속해 있을 경우 데이터 걱정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에 멀리 떨어져 지내는 가족, 시골에 계신 부모님, 음성통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 등 다양한 이용자들이 부담없이 마음의 정을 나눌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6월 중 보다 편리한 모바일 검색 환경을 제공하는 ‘카카오톡 #(샵)검색’을 적용하며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한층 진화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