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큐멘터리 <마샬아츠로드>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지난 23일 서울시 양천구 한국방송회관에서 개최한 '2015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시상식’에서 뉴미디어 부문에서 4월의 좋은 프로그램상을 받았다.
<마샬아츠로드>는 세계 각국의 전통 무술에 담긴 역사·문화적 가치와 정신을 통해 인류의 문화사를 따라가보는 프로그램이다.
8개월의 제작 기간을 거쳐 완성된 <마샬아츠로드>는 그리스, 터키, 인도, 몽골, 중국, 일본, 필리핀 등을 해외 로케이션 촬영으로 전통 무술 속에 담긴 그 나라 사람들의 역사와 생활, 문화, 문화유산으로의 가치를 영상 속에 고스란히 담아 냈다.
이날 하남신 심사위원장은 “<마샬아츠로드>는 세계 각국의 전통무술이 간직한 역사와 철학적 의미를 고찰해 인류 문화유산으로서 전통무술의 가치를 재조명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스카이티브이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마샬아츠로드>를 특별 편성해 방송한다. 우선 오는 6월 26일 금요일 밤 9시, ‘1부 : 인류 최초의 몸짓, 마샬아츠–그리스와 터키, 전쟁 무술을 놀이로 승화시키다’를 방송한다.
이어 7월 3일 금요일 밤 9시, ‘2부 : 마샬아츠, 혼을 담다–중국 소림 쿵푸에서 일본 가라데까지...마샬아츠, 각국의 혼을 담다’, 7월 10일 금요일 밤 9시, ‘3부 : 마샬아츠, 비상하다-21세기에 진화하는 마샬아츠, 드디어 비상하다’를 방송할 예정이다.
<이미지제공=스카이티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