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한 상권을 선택하는 것이다.
보통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서는 도심 상권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을 중점적으로 제안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높은 임대료와 초기 투자비용 등의 문제로 예비창업자들에게 또 다른 부담 요인으로 작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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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도시락은 이와 같은 예비창업자들의 문제를 최소화 하고자 투자 비용 대비 높은 수익률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최적의 상권 솔루션 시스템을 마련했다.
본도시락이 시행하는 ‘우선출점상권’은 총 3단계의 절차를 거쳐 엄선되는 상권을 발굴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제안하는 형식이다.
지난 12년간 본아이에프가 운영한 본죽, 본비빔밥, 본도시락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운영 경험을 토대로 축적한 방대한 양의 상권 데이터를 분석한다.
각 브랜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빅데이터는 물론 약 1,400여개의 상권 출점을 통해 확보한 통계 자료를 분석해 매출이 높은 매장들이 가진 다양한 조건을 확인하고, 데이터에서 도출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각 매장 별 점수를 매겨 본도시락 창업에 우수한 적합 상권을 1차 선정한다.
두 번째는, 월 평균 매출 3,000만원(정보공개서 기준)인 매장을 중심으로 1차 선별한 상권 정보를 통해 고수익 창출이 가능한 상권을 추가 선정하는 단계다.
거주인구, 직장인구, 주변 시설물 분석 등 좀 더 엄격한 분석 기준을 적용해 창업 가능 지역을 찾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10년 이상 프랜차이즈 상권 개발 업무만 담당해 온 본도시락의 숙련된 전문가들이 까다로운 상권 심사를 진행해 최종 점검한다.
이 외에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가맹점주의 성공노하우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등 과학적 데이터를 면밀히 검증하는 것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도 활용하고 있다.
본도시락만의 ‘우선출점상권’ 시스템과 창업 관련 상세한 절차 및 내용은 본도시락 홍페이지(www.bondosirak.com) 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개설된 카페(http://cafe.naver.com/visionbon)에서도 추가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