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1월 12일)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남은 시간을 허투루 보낸다면 그간 준비한 모든 것들이 수포로 돌아갈 터. 이에 남은 기간 얼마나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지에 따라 그 당락이 결정된다.
[수능D-100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라
◆ 숙면으로 최상의 컨디션 유지해야

수능까지 남은 100일, 하지만 공부 시간을 늘리기 위해 무작정 수면시간을 줄이는 것은 금물이다. 전문가들은 집중력 향상을 위해 최소 6시간 이상,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반드시 수면을 취하라고 조언한다.
수면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수험생을 위해 디퓨저와 향초 등으로 편안한 수면 분위기를 조성해 주고 깊은 숙면을 유도,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모션침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모션침대 전문 브랜드 ‘에르고슬립’은 수면부족과 만성피로 등 극도의 긴장 상태인 수험생의 컨디션에 따라 무선 리모컨으로 상, 하부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 취짐 전 하체를 심장보다 위로 올려 무중력 모드로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회복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고 숙면을 도와준다.

◆‘장(腸)’은 제2의 뇌…장 건강 돌봐야


장(腸)은 인체 면역 세포의 7~80%가 존재하는 장기로 약 1억 개에 이르는 신경세포가 몰려 있어 ‘제2의 뇌’라고 불린다. 따라서 뇌의 이상은 장에, 장의 이상은 뇌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학업 스트레스가 과중한 수험생일수록 장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 이유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골드’는 식약처가 고시한 기준의 3배가 넘는 350억 마리(제조시 투입량)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함유된 고함량·고기능성 제품이다.

비타민 6종도 함께 들어있어 따로 비타민을 챙겨 먹는 번거로움도 덜어준다. 특히 ㈜쎌바이오텍의 세계특허 ‘듀얼코팅’ 기술이 적용돼 유산균이 위에서 죽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 정착하여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 움직임 방지 가능한 싯브레이크 바퀴로 집중력 향상


수능을 앞두고 장시간 의자에 앉아 고개를 숙인 채 책과 씨름하다 보면 어깨와 목 근육이 뭉쳐 집중력을 현저히 떨어뜨릴 수 있다. 근육통증의 경우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줘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지 않아 만성화되면 두통이나 수면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수험생이 장시간 의자에 앉아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무리하다 보면 오히려 집중력은 떨어지고 피로감만 높이게 된다. 올바른 자세가 통증을 완화하고 집중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주지만 장시간 정자세로 오래 앉아 있기란 쉽지 않다.

시디즈의 ‘미또’는 체형에 맞춰 조절이 가능한 의자로 좌판 깊이를 조절할 수 있어 올바른 자세로 앉기 위해 무리하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5kg 이상의 하중으로 의자에 앉으면 바퀴가 고정되는 싯브레이크 바퀴를 장착해 학습 시 움직임을 방지, 수험생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