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는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고 노화를 방지하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슈퍼푸드로 적당량을 섭취하면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건강하면서도 탄력 넘치는 몸매를 원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아몬드우유, 아몬드우유를 넣은 커피 등 다양한 먹거리의 소재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몬드 특유의 고소한 맛과 풍미를 담은 건강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가을 유통업계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 아몬드우유를 베이스로 한 할리스커피 ‘리스트레또 크림라떼’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인 '할리스커피'가 가을을 맞아 시즌한정으로 리스트레또 추출샷에 아몬드우유를 넣어 칼로리는 낮추고 커피의 깊고 풍부한 맛을 살린 ‘리스트레또 크림라떼’ 3종을 내놨다.
![]() |
‘리스트레또 크림라떼’, ‘리스트레또 바닐라딜라이트 크림라떼’, ‘리스트레또 카라멜 크림라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캘리포니아 산 프리미엄 아몬드로 만든 우유를 사용해 일반 우유대비 칼로리가 1/3로 낮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또한 에스프레소를 짧은 시간에 빠르게 추출한 리스트레또 샷이 주는 원두 본연의 산미가 깊고 부드럽게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다.
리스트레또 샷은 일반적으로 짧은 시간에 추출한 15~20ml 이하의 적은 양의 에스프레소 커피를 일컫는 말로, 커피의 농도가 가장 진한 시점에서 쓴맛과 잡맛이 추출 되기 전 추출을 멈춰 커피 맛이 깔끔하고 부드럽다.
◆ 요거트 속에 통아몬드가 풍덩 ‘액티비아 시리얼’
액티비아는 플레인 요거트에 슈퍼푸드인 통곡물 아몬드, 크랜베리가 들어간 신개념 요거트 ‘액티비아 시리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오리지널 아몬드’와 ‘크랜베리 아몬드’ 총 2종으로, 아몬드의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아몬드’는 아몬드, 귀리, 흑미, 보리가 들어가 고소하고 바삭하며 ‘크랜베리 아몬드’는 통곡물 아몬드에 크랜베리가 더해져 더욱 산뜻한 맛을 즐길 수 있다.
◆ 아몬드와 말면 완성되는 ‘풀무원 밥만 있으면 뚝딱 꼬마 아몬드멸치김밥’
풀무원의 ‘꼬마 아몬드멸치김밥’은 아몬드, 해바라기씨, 캐슈넌, 호두 등 4가지 견과류와 국내산 멸치를 넣은 아몬드멸치볶음이 들어있어 밥만 있으면 재료와 함께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편 제품이다.
특히 아몬드 특유의 아삭한 식감은 김밥 속 타재료와 함께 어우러져 씹을수록 더욱 고소한 맛을 낸다.
◆ 우유로 즐기는 아몬드 ‘블루다이아몬드 아몬드브리즈’
블루다이아몬드가 매일유업과 파트너쉽을 통해 새로운 밀크 타입의 아몬드인 ‘아몬드 브리즈’를 내놨다. 이 제품은 아몬드를 갈아 짜서 물과 혼합한 식물성 음료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아몬드 브리즈 190ml 기준, 1일 영양소 기준치 89%에 해당하는 비타민 E와 33% 해당하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또한 시리얼 및 곡물가루에 타 먹거나 과일 스무디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 아몬드강정으로 김밥 속을 채운 ‘바르다 김선생 어린이 아몬드김밥’
바른다 김선생은 성장기 고른 영양섭취가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한 기존 바른 식재료에 아몬드를 추가한 ‘어린이 아몬드김밥’을 출시했다.
기존 김밥보다 작은 한 입 크기의 김밥으로 어린이들이 손쉽게 먹을 수 있게 만들었으며, 주 재료인 아몬드를 강정형태로 만들어 단 맛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입맛에도 맞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