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가 허니 열풍의 뒤를 이을 인기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아몬드는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고 노화를 방지하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슈퍼푸드로 적당량을 섭취하면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건강하면서도 탄력 넘치는 몸매를 원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아몬드우유, 아몬드우유를 넣은 커피 등 다양한 먹거리의 소재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몬드 특유의 고소한 맛과 풍미를 담은 건강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가을 유통업계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 아몬드우유를 베이스로 한 할리스커피 ‘리스트레또 크림라떼’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인 '할리스커피'가 가을을 맞아 시즌한정으로 리스트레또 추출샷에 아몬드우유를 넣어 칼로리는 낮추고 커피의 깊고 풍부한 맛을 살린 ‘리스트레또 크림라떼’ 3종을 내놨다.

가을바람 타고 유통업계에 부는 고소한 아몬드 열풍~

‘리스트레또 크림라떼’, ‘리스트레또 바닐라딜라이트 크림라떼’, ‘리스트레또 카라멜 크림라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캘리포니아 산 프리미엄 아몬드로 만든 우유를 사용해 일반 우유대비 칼로리가 1/3로 낮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또한 에스프레소를 짧은 시간에 빠르게 추출한 리스트레또 샷이 주는 원두 본연의 산미가 깊고 부드럽게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다.


리스트레또 샷은 일반적으로 짧은 시간에 추출한 15~20ml 이하의 적은 양의 에스프레소 커피를 일컫는 말로, 커피의 농도가 가장 진한 시점에서 쓴맛과 잡맛이 추출 되기 전 추출을 멈춰 커피 맛이 깔끔하고 부드럽다.

◆ 요거트 속에 통아몬드가 풍덩 ‘액티비아 시리얼’
액티비아는 플레인 요거트에 슈퍼푸드인 통곡물 아몬드, 크랜베리가 들어간 신개념 요거트 ‘액티비아 시리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오리지널 아몬드’와 ‘크랜베리 아몬드’ 총 2종으로, 아몬드의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아몬드’는 아몬드, 귀리, 흑미, 보리가 들어가 고소하고 바삭하며 ‘크랜베리 아몬드’는 통곡물 아몬드에 크랜베리가 더해져 더욱 산뜻한 맛을 즐길 수 있다.

◆ 아몬드와 말면 완성되는 ‘풀무원 밥만 있으면 뚝딱 꼬마 아몬드멸치김밥’

풀무원의 ‘꼬마 아몬드멸치김밥’은 아몬드, 해바라기씨, 캐슈넌, 호두 등 4가지 견과류와 국내산 멸치를 넣은 아몬드멸치볶음이 들어있어 밥만 있으면 재료와 함께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편 제품이다.


특히 아몬드 특유의 아삭한 식감은 김밥 속 타재료와 함께 어우러져 씹을수록 더욱 고소한 맛을 낸다.

◆ 우유로 즐기는 아몬드 ‘블루다이아몬드 아몬드브리즈’

블루다이아몬드가 매일유업과 파트너쉽을 통해 새로운 밀크 타입의 아몬드인 ‘아몬드 브리즈’를 내놨다. 이 제품은 아몬드를 갈아 짜서 물과 혼합한 식물성 음료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아몬드 브리즈 190ml 기준, 1일 영양소 기준치 89%에 해당하는 비타민 E와 33% 해당하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또한 시리얼 및 곡물가루에 타 먹거나 과일 스무디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 아몬드강정으로 김밥 속을 채운 ‘바르다 김선생 어린이 아몬드김밥’
바른다 김선생은 성장기 고른 영양섭취가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한 기존 바른 식재료에 아몬드를 추가한 ‘어린이 아몬드김밥’을 출시했다.

기존 김밥보다 작은 한 입 크기의 김밥으로 어린이들이 손쉽게 먹을 수 있게 만들었으며, 주 재료인 아몬드를 강정형태로 만들어 단 맛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입맛에도 맞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