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셀렉토커피’는 먼저 200호점까지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등 약 1,300만원 상당의 금액을 전액 본사 지원하여, 창업비용을 크게 낮춰, 8평기준 3,980만원 이라는 합리적인 비용에 커피전문점을 창업할 수 있는 창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 |
두번째로 외환은행과 MOU 체결로 무이자대출을 지원하여, 창업 시 부족한 비용에 대한 부담도 크게 낮췄다. 최대 5,000만원까지 무이자대출이 가능하다.
‘셀렉토커피’는 획일화된 한가지 아메리카노만을 제공하는 다른 커피전문점과는 달리 고객의 기호를 반영한 5가지 아메리카노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으로 2014년 프랜차이즈 대상 2관왕에 선정된 유망 커피전문점 이다.
‘셀렉토커피’에서는 상권에 따라 빈티지 타입과 모던 타입 등 2가지 타입의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소자본 창업에서부터 100평 이상의 대형매장까지 다양한 컨셉의 매장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셀렉토커피’는 셀렉토 상권분석 프로그램 DB를 통한 정확한 정보분석과 상권분석 전문가의 현장실사, 매출시뮬레이션 분석을 통해 A급 상권만을 제시한다. 프랜차이즈 창업에서는 입지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셀렉토커피’에서는 별도의 팀을 구성하여 전략적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최적화된 점포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트렌드를 리드하는 ‘셀렉토커피’의 R&D 시스템 역시 화제다. 5가지 아메리카노 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및 차별화된 디저트 메뉴 등 시장을 리드하는 트렌디한 아이템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과일 그대로인 스무디, 매장에서 직접 구워 신선한 수제 와플, 수제 팬케이크 등의 베이커리 메뉴, 마카롱 아이스크림, 눈꽃빙수, 제철메뉴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라인, 상쾌한 스파클링 에이드 등 메뉴 차별화를 통해 커피전문점들 사이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셀렉토커피’는 최근 시청률 1위로 종영한 KBS 주말드라마 <파랑새의 집> PPL로 큰 화제를 모은바 있으며, 지속적인 드라마 제작지원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이는 등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셀렉토커피’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홈페이지 상담, 24시간 전화상담 및 전국 모든 지역을 찾아가는 일대일 개별 방문상담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