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조카 선물을 준비하는 삼촌, 이모들이 많아졌다. 결혼과 출산이 늦어지면서 비록 내 아이는 없지만 조카를 자기 아이처럼 살뜰히 챙기는 삼촌, 이모 등 이른바 ‘조카 바보’가 증가하고 있는 것.

한 결혼정보회사가 조카를 가진 미혼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이 중 69%가 자신이 조카 바보라고 답했다. 또한 조카들에게 생일이나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에 선물을 한다'비율이 53%, '시도때도 없이 선물한다'는 답변이 37%로 그 뒤를 이어 이들이 이미 유통업계 큰손으로 등극했음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올 추석, 어떤 선물을 해야 인기만점 삼촌, 이모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최근 유행하는 '취향저격'은 아이들이라 해서 예외는 아니다. 재미는 기본, 조카의 취향과 개성을 고려한 선물이 정답이다.

막 영어에 입문한 조카라면 캐릭터와 놀면서 공부하는 영어전집이 제격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이제 막 영어에 입문한 조카라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과 놀이소품, 다양한 캐릭터 등이 포함된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고를 것. 영어를 놀이처럼 받아들이고 언어가 아닌 소리로 접하게 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아이의 영어 발화를 도울 수 있다.
㈜튼튼영어의 통합발달 영어놀이 프로그램 ‘규리앤프렌즈’는 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가 독자개발한 캐릭터 ‘규리’와 그 친구들의 일상 속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쉽게 영어와 친숙해지고 흥미를 가질 수 있게 유도한다. 그림책, 3D 애니메이션 DVD, 놀이북과 함께 요가, 볼링 등 15종의 놀이키트도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의 신체적, 감각적, 인지적 호기심을 자극, 사회성을 키워주고 정서적으로 균형 잡힌 성장을 돕는다.

스포츠 좋아하는 활동적인 조카에겐 안전성 강조한 스쿠터가 딱

밖에서 놀기 좋아하고 평소 스포츠에 소질 있는 조카에겐 최신 어린이용 스쿠터를 선물해보자. 글로벌 승용완구 브랜드 Y볼루션의 ‘Y플리커 에어 1(Y-Fliker Air 1)’은 발판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Y자 설계로 스키를 타듯 스릴 넘치는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장애물을 즉각적으로 피할 수 있게 설계된 핸드브레이크로 안전성을 높였고 접이식 형태로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

뭐니뭐니해도 장난감이 진리


터닝메카드, 요괴워치, 시크릿쥬쥬 등 조카들이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이름쯤은 줄줄 외우고 있어야 진정한 '조카 바보'.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완구는 품귀현상이 잦아 이들을 '득템'할 수만 있다면 단번에 인기만점 삼촌과 이모로 등극할 수 있다.

손오공의 ‘터닝메카드’는 미니카에 자석이 달린 카드를 꽂으면 로봇으로 변신하여 TV에서의 변신 장면을 현실에서 거의 유사하게 재현 가능하도록 설계된 완구다. 16종이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아이의 취향에 따라 캐릭터 및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