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 창업은 브랜드 컨셉이 명확하지 않아 저조한 매출로 매장 운영을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동일한 업종의 다른 브랜드의 매장으로 재 창업할 때 가장 유리하다.
왜냐하면 집기 일부 및 인테리어 의탁자 등의 품목을 재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또한, 상권 내 업종간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다른 업종으로 전환 시에도 리모델링 창업을 고려해볼 수 있다. 창업에 대한 노하우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실패한 원인을 보완해가며 성공적인 업종전환을 꾀할 수 있기 때문이다.
![]()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셀렉토커피'가 5가지 아메리카노라는 다른 커피 프랜차이즈와는 전혀 다른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성공적인 리모델링 창업 전략을 수립해 화제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리모델링 창업은 단순히 인테리어만을 변경하는 것이 아니다.” 라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 메뉴컨셉, 인테리어 등으로 고객에게 이익을 제공하여, 고객이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먼저 제시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리모델링 창업에 대해 조언했다.
‘셀렉토커피’는 ‘Select your Americao’를 브랜드 철학으로 삼아, 고객의 기호를 반영한 5가지 아메리카노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제공하고 있는 유망 커피 프랜차이즈이다.
2014년 프랜차이즈 대상 2관왕에 선정되었으며, 지속적인 드라마 제작지원으로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청률 1위로 종영한 KBS 주말드라마 <파랑새의 집> 제작지원으로 인지도를 크게 상승시켰다.
‘셀렉토커피’는 매장 인테리어도 차별화되어 있다. 매장 상권 입지와 고객 취향에 맞게 모던 컨셉 인테리어와 빈티지 컨셉 인테리어 등 2가지 타입의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고객 및 창업자 중심의 인테리어 타입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셀렉토커피’는 차별화된 R&D 운영시스템으로 트렌드를 리드하는 새로운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고객의 선택을 존중하는 5가지 아메리카노 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직접 굽는 프리미엄 정통 유럽 베이커리 및 과일 그대로 스무디, 마카롱 아이스크림 등 차별화된 디저트 메뉴, 스트로베리 라떼, 스파클링 에이드, 건강 쉐이크 등 새로운 컨셉의 트렌디한 아이템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셀렉토커피’는 200호점까지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등 약 1,300만원 상당의 창업비용을 전액 본사 지원하여, 8평 기준 3,980만원 이라는 합리적인 비용에 창업할 수 있는 본사 지원 창업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또한, 외환은행과 MOU를 체결하여 최대 5,000만원까지 무이자대출을 지원하여 창업 시 비용부담을 크게 낮춰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
‘셀렉토커피’는 예비 창업자를 위해 홈페이지 상담 (www.selecto.co.kr), 24시간 전화상담 및 전국 모든 지역을 찾아가는 일대일 개별 방문상담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