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육아나 가사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사회 복귀가 늘어나면서 소규모, 소자본으로 카페 창업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특히 커피베이로 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를 여성 창업자들이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는 창업부터 운영까지 쉽고 편리한 본사 지원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는 점을 꼽고 있다.

커피베이는 매장 오픈 시, 교육비를 포함한 초기 개설 비용 1,300만원을 지원해주는 것은 물론, 점포 주변 상권 분석부터 이에 맞는 오픈 전략까지 커피베이 본사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하며 성공적인 창업을 돕고 있다.


여기에 매장 오픈 후에는 가맹점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6개월간 마케팅 노하우와 비용까지 지원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여성 창업자들 뿐만 아니라 모든 신규 가맹점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여성 창업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커피전문점 커피베이!

실제로 지난 2014년 8월 오픈 후 1년 만에 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된 커피베이 면목역점 여성 점주 박미현씨는 창업 시 다른 커피 프랜차이즈와 커피베이를 꼼꼼하게 비교 분석 한 결과, 맛있는 커피를 제조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 합리적인 창업 비용으로 고급스러운 매장 인테리어가 구현 가능한 점 등에서 주저 없이 커피베이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장기적인 점포 운영에 있어서도 커피베이는 여성 창업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성 창업자들은 육아나 가사를 병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제 매장 운영 시 노동의 강도가 크거나 시간을 많이 뺏기는 것에 대한 어려움이 크다.

이에 커피베이 본사는 원부자재 조달부터 신 메뉴 출시까지 개인 카페 운영 시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필요로 하는 부분을 본사에서 지원 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본사와의 원활한 정보 교류와 지원 요청이 가능하도록 독자적으로 개발한 웹 기반 시스템에서 이 모든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카페는 주 고객층이 여성인 만큼 여성 창업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업종이지만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 유무에 따라 그 명암이 갈리기 때문에 창업 시 이런 디테일 한 부분까지 체크하는 것이 성공적인 창업의 관건이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예비창업 점주들의 성공적인 카페 창업과 운영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합리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품질 서비스로 국내 커피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오는 10월 8일 커피베이 본사에서 사업 설명회을 진행한다.

카페 창업과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들을 수 있다, 그 밖의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www.coffee-bay.co.kr)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