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지원하는 제1기 글로벌 외식전문가양성과정의 지정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을 시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취업연계 어학·외식전공 예비취업생과정으로서 지난 9월 15일에 개강하여 12월 15일까지 13주 72시간으로 매주 화요일 6시간 수업을 진행하며, 이론과 실무중심교육과 글로벌외식업체 맞춤형교육으로 현장과 실무중심의 글로벌 외식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
수강생들은 어학 또는 외식관련 전공자로서 예비졸업생 및 졸업 후 1년 미만인 예비취업생로 구성되어 있으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서류전형과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30명이 선발되었다.
장래의 목표가 뚜렷한 학생들인 만큼 교육현장에서 이들의 열정은 보통의 취업준비생들 그 이상이라고 할 수 있다. 과정 수료 후 학생들은 시험을 거쳐 글로벌 외식기업에서 해외 인턴쉽의 기회를 갖게 된다.
커리큘럼은 이론강의는 물론 해외 프랜차이즈 개설 프로세스 및 바이어 발굴부터 계약·런칭까지의 전과정과 K-POP의 성공사례, 글로벌 프랜차이즈 계약서 작성실무, 케이스스터디 등 다양한 실무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어 과정수료 후 현장에 바로 투입되는 데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게 교수진들의 설명이다.
강사진은 현재 글로벌 외식기업을 운영하며 성공적으로 해외진출을 하고 있는 대표, 실무경험이 풍부한 임원진과 대학교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상명대 글로벌 외식전문가 양성사업 책임교수인 홍완수 자연과학대학장은 “사업선정과 함께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대학에 감사하며,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이번과정을 통해 글로벌 외식기업에 진출하는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