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신론자이자 과학자로서 저자가 ‘신’과 진리를 규명하고자 한 끈질긴 탐색을 기록했다. 책과 토론을 좋아했지만 '아동 학대'에 가까울 만큼 자신을 몰아세웠던 부모, 사춘기에 겪은 해리 현상과 일종의 ‘신비체험’, 그로 인한 정신적 붕괴, 과학자에서 사회운동가로의 변신 등 일생에 걸친 탐색의 여정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바버라 에런라이크 지음 / 전미영 옮김 / 부키 펴냄 / 1만4800원
살면서 한번은 묻게 되는 질문들
‘오늘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까?’처럼 사소한 것부터 묵직하고 까다로운 문제까지 우리의 삶은 질문과 선택의 연속이다. 그 가운데 개인의 가치 판단을 필요로 하는 옳고 그름, 선과 악, 가능과 불가능을 가르는 이런 질문들에는 답변이 쉽지 않다. 섹스, 낙태, 자살, 전쟁, 동물, 종교, 의료 등 24개의 키워드로 구성된 100개의 질문에 대한 철학자들의 답변을 담았다.
알렉산더 조지 엮음 / 이현주 옮김 / 흐름출판 펴냄 / 1만4000원
트렌드 코리아 2016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제시하는 트렌드 키워드를 통해 2016년 한 해의 한국 소비 문화의 흐름을 짚어본다. 이와 함께‘대한민국 10대 트렌드 상품’을 선정하여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트렌드 상품이나 이슈 10가지를 공개하고, 앞으로 대한민국을 위로하고, 흥겹게 하고, 감동시키고, 들썩이게 할 10가지를 예상한다.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펴냄 / 1만6000원
문샷
애플, 구글, 아마존, 알리바바, 스타벅스, 유니클로, 자라 등 세상을 바꾸는 1%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상세히 분석하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강조한다. 경제적 힘이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이동하고 있다며,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혁신적 비즈니스들이 실제로 어떻게 구축되는지를 알려준다.
존 스컬리 지음 / 김정희 옮김 / 서울문화사 펴냄 / 1만3800원
엄마를 위한 쉼표 하나
10년 넘게 앞만 보고 달려온 워킹맘이 6개월간 휴식하며 가족과 함께 성장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내려놓으니 행복해졌다’라는 생각보다 ‘내가 그동안 열심히 노력해서 얻은 중요한 것들이 무너지면 어쩌나?’하는 불안감을 느낀 휴직계를 내는 순간을 지나 ‘어떻게든 되겠지’라며 비로소 휴업에 들어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았다.
권미정 지음 / 무한 펴냄 / 1만3000원
젊은 귀농 부자들
30년의 직장 생활 후 틈새시장을 노린 마케팅 작물 선택으로 아내와 단둘이 순이익 5000만 원 이상을 거두고 있는 귀농인(64세), 미래가 없는 삶이 싫어 32세에 귀농한 후 뽕잎을 활용한 사업으로 매년 3억을 벌어들이는 젊은 귀농인(36세) 등 29인의 귀농부자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귀농의 발전 가능성과 밝은 미래를 강조한다.
조영민 지음 / 위즈덤하우스 펴냄 / 1만4000원
문화유산 일번지
일반적인 문화유산 답사는 주로 오래된 도시를 목적지로 삼거나 먼 과거의 문화유산에만 집중하는 경향을 보인다. 하지만 문화유산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공간적•시간적으로 훨씬 더 가까이에 있다. 저자는 이에 주목해 고대•중세의 유적보다는 대구나 군산 등의 도심에 있는 근대 문화유산에 대해 자세히 서술했다.
이원준 지음 / 이가출판사 펴냄 / 1만6000원
재기발랄 일본 안내서
해외 여행이 대중화되면서 이제 남과 같은 평범한 여행에는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럴 땐 다른 나라 사람들의 여행법을 참고하면 어떨까, 일본을 사랑하는 만화가 애비 덴슨이 수많은 일본 여행을 통해 터득한 여행 노하우와 풍부한 경험을 귀여운 만화로 그렸다. 우리가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서양인의 시각으로 만나는 일본이 담겨 있다.
애비 덴슨 지음 / 장정인 옮김 / 처음북스 펴냄 / 1만2800원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407호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