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우선조건은 남들과 다른 차별화이다.

차별화라는 내용은 여러가지로 분석할수 있다. 남들에게 없는 맛은 기본이고, 맛에 대한 스토리 이야기, 브랜드 역사등이 중요하다.


외식업은 최근 고깃집, 주점, 카페 등 인기 업종은 포화상태로 봐도 과언이 아니다.
비슷비슷한 메뉴와 콘셉트로 소비자들이 마치 언젠가 가본 듯한 느낌을 준다면 환영받기 어렵다.

또다른 차별성으로 입소문 효과가 있을 만큼 메뉴의 맛과 품질이 뛰어나야 한다는 것이다.

맛과 품질을 통한 경쟁우위 확보는 입소문 효과를 유발시키고 결국 높은 매출 향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마지막 세 번째는 분위기다. 요즘 소비자들은 분위기를 보고 외식장소를 선택한다.
▲ 나드리쫄면가게 홍대상수점이 맛집으로 소문나는 이유가 있다.
▲ 나드리쫄면가게 홍대상수점이 맛집으로 소문나는 이유가 있다.

30년 역사의 영주나드리쫄면가게가 전국화를 선언하고 다양한 메뉴속에서 영주 지역을 넘어서 전국에서 유명맛집으로 소문을 내고 있다.
나드리쫄면의 소스는 영주 고춧가루와 사과, 풍기인삼 등 30여 가지의 재료로 20일 이상 저온 숙성시켜 나드리만의 독특한 맛을내고 있다.

또 다같은 쫄면의 면발이 아니다. 나드리 쫄면은 굵기가 가는 요즘 쫄면과 달리 30년 전 굵기 그대로 유지하고 있고, 주정이나 방부재가 들어있지 않은 매일 뽑은 생면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때문에 영주를 비롯한 서울 상수 홍대점, 방화점, 부산 직영 및 가맹점에서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해 지고 있다.


한편, 나드리쫄면가게는 최근 고객층 다양화를 위한 신메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