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의 언더웨어 브랜드 예스는 '매출상승'과 '신규고객 확대' 등 성공적인 리뉴얼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예스'는 지난 7월말 론칭 11년만에 국내 최초의 ‘코디네이션 언더웨어’라는 컨셉트로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실시했다. 그런데 현재 리뉴얼 매장 중 매출 상위 10개 매장은 10월 말까지 3개월 간 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60%를 웃도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업체 측 설명. 특히 ‘인천 구월점’,‘인천 부평점’, 부천점’ 등 대부분의 매장이 오픈 당월 전월 대비 3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예스 연신내점 내부
▲예스 연신내점 내부
업체 측은 리뉴얼의 성공요인으로 오랜 기간 20대의 감성을 충족시켜온 예스가 자사 브랜드 운영 노하우와 20대 타깃의 소비 성향을 정확하게 파악해 브랜드 컨셉과 제품 구성에 과감한 변화를 시도 했다는 점을 꼽았다. 상하의 속옷 제품을 믹스매치 해 직접 코디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디자인의 팬티구성을 확대함으로써 세트로 속옷을 구매하던 고객들이 브라 한 장당 2.7장의 팬티를 구매하며 자연스레 매출 신장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예스 마케팅팀 김대현 과장은 “철저한 소비자 분석을 바탕으로 기존 속옷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코디네이션 언더웨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던 것이 20대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며 “앞으로도 국내 패션 언더웨어 시장에 트렌드와 문화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제공=좋은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