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바이럴 필름은 가족 구성원의 자연스럽고 진지한 반응을 생생하게 담아내기 위해 몰래 카메라 형태로 제작됐다.
사전에 참여자의 아내와 아버지에게만 제작의도를 알리고 실제 참여자들에게는 단순 설문 조사에 응하도록 요청했다. 다양한 문항을 진행하고 있던 중 사전에 준비한 아버지의 인터뷰 영상이 흘러나오고 이 순간 참여자들의 아버지와 자녀가 현장에 방문, 3대가 한자리에 모이는 뜻 깊은 자리를 갖고 큰 감동과 놀라움을 더했다.
아버지의 영상이 나올 때는 참여자들이 눈물을 애써 참지 못하고 울음을 크게 터뜨려 현장에 있던 제작진을 숙연케 만들기도 했다.
이번 영상은 일상 생활 속에서 잠시 잊고 있었던 아버지, 그리고 가족이라는 부분을 유명 모델을 등장시키지 않고 일반 국민들이 참여, 잔잔한 스토리로 보여줌으로써 진정성 및 호감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완성된 바이럴 필름은 국민의 대표 금융으로서 약속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가치인 믿음과 신뢰를 아버지라는 주제로 풀어내 일반 국민들이게 따뜻한 정서와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새겨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줬다.
‘아버지에게서 든든함을 배우다’라는 영상 메시지는 KB금융그룹이 국민에게 좀 더 가까이 그리고 진정성 있게 다가가고자 하는 바람을 고스란히 드러내 준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바이럴 필름은 특정 대상에 국한하는 일회성 영상이 아닌 가족의 구성원으로 가정을 이루며 일상을 보내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라며 “이번 영상을 통해 가슴 속에 품고 있는 아버지, 그리고 가족의 참된 의미를 잠시나마 새겨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바이럴 필름은 유튜브에서 ‘KB금융그룹’ 검색 또는 K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링크( http://youtu.be/9-VkbFe2U3U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