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죽은 자영업의 이야기 外
나는 지구 100바퀴를 돌며 영업을 배웠다
초보 영업자들이 많이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는 상대와 신뢰관계를 맺기 전에 상품부터 먼저 내놓는 것이다. 계약을 따내는 일보다 중요한 건 고객과의 관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다.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시한폭탄처럼 터지는 영업 현장에서 30년을 버텼던 저자가 영업의 힘은 어떤 테크닉이 아닌 ‘유연함’과 ‘진심’이라고 주장한다.
유재경 지음 / 다산 3.0 펴냄 / 1만4000원

대한민국, 활명수에 살다
대한민국 소비자의 99.8퍼센트가 알고 있으며 연간 1억병이 생산되고 있는 활명수. 1897년 대한제국 원년에 생산을 시작해 일제강점기에 독립투사들을 후원하는 든든한 동지가 돼 주고 해방 이후 혼란의 시기와 한국전쟁, 전후 복구와 경제발전 시기, 민주화와 세계화, 지식정보화 시대를 거치며 사람들의 지친 속을 달래준 활명수와 이를 만든 동화약품의 이야기를 담았다.


전병길 펴냄 / 생각비행 펴냄 / 1만5000원

그곳에 가는 길
사람들은 빨리 성공을 거두고 싶어 한다. 하지만 성공이라는 열매가 무르익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성공에 이르기 까지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매진할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은 바로 ‘열정’이다. 출근을 즐겁게 하고, 누가 시키지도 않은 업무도 하게 만든 열정를 찾는 방법과 이를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질리안 조 시걸 지음 / 이지민 옮김 / 신밧드프레스 펴냄 / 1만5000원


죽은 자영업의 이야기
누구나 장사를 시작할 수는 있지만 소위 대박을 터뜨리는 집은 열에 하나 될까 말까다. 특히나 요즘 같은 침체기에는 먹고 살 정도만 돼도 감사해야 할 정도다. 망하는 방법과 망하지 않는 방법은 모두 정해져 있다며, 소곱창, 삼겹살, 소고기와 같은 분야에서 죽지 않고 살아남은 자영업자들의 탄탄한 성공 노하우를 전한다.

아리소 지음 / 좋은땅 펴냄 / 2만9000원

아이디어 요리하는 아이디어
우리가 요리를 배울 때 보고 듣고 읽고 배우듯 아이디어도 그렇게 배우면 된다며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남과 다른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고 싶은 사람을 위한 101가지 레시피를 소개한다. 단, 순서대로 봐야 하는 요리책과는 달리 저자가 만들어 놓은 틀 안에서 생각을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순서에 구애받지 않고 아무곳이나 펼쳐 읽을 것을 조언한다.

박종하 지음 / 끌리는책 펴냄 / 1만7000원

하버드의 사생활
전세계의 수재가 모이는 하버드대학교. 하지만 의외로 하버드대학생들은 교육과정을 떠올리기보다는 동아리 활동, 지역 사회 자원봉사, 해외연수 프로그램, 기숙사 생활, 그리고 하버드에서의 경쟁과 도전 등 ‘강의실 밖’에서의 노력을 훨씬 많이 언급하며, 도움이 됐다고 말하곤 한다. . ‘노는 것’을 가벼이 여기지 않는 하버드의 교육법을 분석했다.

장바오원 지음 / 장려진 옮김 / 라의눈 펴냄 / 1만5000원

저스트고 하와이(2016~2017)
하와이 여행의 중심인 오아후 섬을 비롯해 이웃 섬인 마우이, 빅아일랜드, 카우아이, 라나이, 몰로카이까지 하와이 전 지역을 집중 분석했다. 더불어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하와이에서 즐기는 흥미진진한 액티비티 정보와 지금 하와이에서 가장 핫한 맛집, 가격대별 다양한 인기 숙소를 담았다.

시공사 편집부 지음 / 시공사 펴냄 / 1만6000원

아담의 문명을 찾아서
수메르 신화 속 낙원인 쿠르가 지옥이 된 이유와 남미에서 발굴된 그릇에 수메르 문자가 새겨진 까닭, 그리고 2만 년 전 태평양을 건너 안데스에 낙원을 건설한 사람들의 비밀 등. 고고학과 유전학을 넘나들며 찾아낸 사실들을 통해 아담이 살았다고 전해지는 에덴의 모습과 그 멸망원인 등을 생생히 복원했다.

맹성렬 지음 / 김영사 펴냄 / 1만3000원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416호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