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창업 전문가는 ‘최근 커피 프랜차이즈의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초기 투자비용을 고려 했을 때 ‘박리다매’ 식의 전략이 해답은 아니다.’라고 우려했다.
실제로 대표적 저가 커피전문점의 경우, 점포비용을 제외한 초기 창업비용이 약 8,000만원 이상이며 임대료를 포함하면 하루 1,500원 커피를 500잔 이상 팔아야 남는다는 계산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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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커피를 즐길 수 있는 ‘셀렉트커피’가 고객만족도를 높여 ‘가성비 갑’으로 불리고 있다.
아메리카노를 선택해서 마실 수 있는 아메리카노 셀렉트샵 '셀렉토커피'(www.selecto.co.kr )는 2016년 1월, 최근 커피시장환경 및 고객 소비패턴 변화에 맞게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한 이후, 저가커피 시장에 승부수를 띄워 치열한 커피 시장에서 맛과 가격 경쟁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는 업계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셀렉토커피’에서는 놀랄 만큼 훌륭한 맛을 선사하는 100% 스페셜티(SPECIALTY) 원두 사용으로 셀렉토 블렌드를 비롯해 4가지 싱글오리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과테말라 안티구아, 콜롬비아 수프리모, 하와이안 셀렉토 코나 등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맛과 풍미가 다른 5가지 아메리카노, 5가지 아메리카노를 2,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더 커진 빅 사이즈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동물성 생크림, 건강한 식재료 오키나와 흑설탕, 국내산 벌꿀, 뉴질랜드 앵커버터 등 재료부터 남다른 최상급 사이드 메뉴, ‘리얼 허니브레드’를 출시해 매장 매출을 극대화했다.
그 결과 첫 리뉴얼 매장인 ‘셀렉토커피’ 구로디지털단지 본점 매출이 리뉴얼 전 대비 40% 매출이 급등하고, 재방문 고객이 크게 늘어나는 등 고객만족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셀렉토커피’는 브랜드 경쟁력을 통한 가맹점과 동반 성장을 지향하며 창업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외환은행과 MOU를 체결하여 최대 5,000만원까지 무이자대출 지원 등 소자본 창업이 가능해 초보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셀렉토커피’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오는 16일과 20일 대전과 서울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electo.co.kr) 참조.
‘셀렉토커피’는 브랜드 경쟁력을 통한 가맹점과 동반 성장을 지향하며 창업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외환은행과 MOU를 체결하여 최대 5,000만원까지 무이자대출 지원 등 소자본 창업이 가능해 초보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셀렉토커피’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오는 16일과 20일 대전과 서울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electo.co.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