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스킨코리아의 희망도서관 사업. |
뉴스킨코리아는 전세계 54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직접판매회사인 뉴스킨엔터프라이즈의 한국지사다. 1996년 2월 설립된 이래 한국직접판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프리미엄 스킨케어부터 건강기능식품에 이르는 ‘인앤아웃(IN & OUT) 토털 케어 솔루션’을 제안하며 소비자 사랑을 받아온 뉴스킨코리아는 올해도 혁신적인 제품과 훌륭한 사업기회를 바탕으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 로고·슬로건 교체… '아름다운 나를 만나다'
지난 2월 뉴스킨코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로고와 슬로건을 선보였다. 이번 브랜드 로고 변경은 글로벌 뉴스킨 차원에서 진행된 것으로 전세계적인 불황 속에서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 비전을 더욱 확고히 하자는 뜻을 담았다. 새로 도입한 슬로건은 'Discover the best you'. 국문 브랜드 슬로건도 ‘아름다운 차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를 만나다’로 바꿨다.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뉴스킨코리아는 지난해 12월 국내에 선보인 신제품 ‘에이지락 미’ 를 필두로 한층 진일보할 도약의 해를 준비하고 있다. 에이지락 미는 개인별 피부고민, 텍스처, 향 등 취향과 특징을 고려해 다섯 가지 포뮬러를 조합해 내 피부에 꼭 맞는 포뮬러를 만들어 내는 커스터마이징 스킨케어 제품. 커스터마이징과 함께 뷰티 디바이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세 가지 트렌드를 반영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제품과 함께 뉴스킨코리아는 올해 색조 브랜드 ‘뉴컬러’의 리뉴얼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의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창사 20주년을 맞아 올 한해 다양한 이벤트와 제품 프로모션도 병행한다.
◆어린이에게 꿈 싣는 '희망도서관'
뉴스킨코리아 하면 떠오르는 기업이미지 중 하나는 다양한 나눔활동이다. 전세계적으로 '선의의 힘'(Force for Good)이 되고자 하는 기업 사명을 갖고 있는 뉴스킨은 특히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나눔 활동에 큰 관심을 기울인다.
대표적인 활동이 ‘뉴스킨 희망도서관 기증사업’이다. 낙후된 지역 초등학교에 최신식 도서관을 만들어주는 이 사업은 뉴스킨코리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회원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에서 모인 기금으로 운영된다. 올해 뉴스킨코리아는 포스 포 굿 후원회 활동으로 다문화 가정을 지원하는 ‘다문화 굿페어런팅’, 아동영양 교육프로그램 ‘쿡앤쑥쑥’ 등 2개 프로그램을 신설해 보다 다양한 사회공헌을 펼칠 계획이다.
뉴스킨코리아의 나눔활동은 한국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2002년부터 전 세계 어린이 기아와 영양 결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너리시 더 칠드런'(Nourish the Children)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지난해 9월 기준 4억5000만끼가 넘는 바이타밀(영양성분들이 과학적으로 배합된 영양식)을 영양 결핍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428호 별책부록 <2016 대한민국 파워기업 50>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