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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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위드미가 500원짜리 원두커피를 출시하면서 '초저가' 승부수를 띄웠다.
위드미는 이마트가 직접 소싱한 브라질 원두 '세라도'를 사용한 500원 초저가 드립커피 'TAKE 1'을 정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 피코크 브랜드로도 판매 중인 브라질 세라도 원두는 초목, 토질, 기후 등 커피 재배에 필요한 최적의 조건을 가진 '브라질 세라도' 지역에서 난 원두다.

위드미는 일본 내 2위 편의점 업체인 '로손'에서 운영 중인 '산덴'사 드립커피머신을 도입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산덴사 드립커피머신은 한잔씩 원두를 갈아 페이퍼드립 방식으로 커피를 추출해 향이 풍부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 게 특징이다.


위드미는 관계자는 "이번 초저가 드립커피 출시로 객수증가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높은 드립커피를 찾는 고객들의 발길을 늘려 연관상품 매출을 늘리겠다"는 전략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