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음 앞에 장사 없다'는 말이 그 어느 때보다 공감가는 요즘이다. 온 몸이 무겁고 나른해지는 춘곤증의 계절 봄날, 봄에는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체내 비타민 소비가 많아진다. 

특히 겨우내 실내에서만 활동했던 탓에 햇빛을 받아 합성되는 비타민 D가 부족해지기 쉽고, 신선한 과일이나 제철 채소의 섭취 부족으로 비타민 C와 B가 부족해졌을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의 보충이 필요한 때다.

몸에 좋은 과일, 야채를 다양한 형태로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만물이 소생하는 생기의 계절 '봄', 춘곤증을 이겨내기 위해서 내 몸을 깨워주는 비타민 식음료로 에너지를 충전해 보자. 

◆ 향수를 느끼는 신선한 딸기가 좋아요
13년 전통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토프레소'의 제철 딸기를 활용한 딸기 음료는 화려한 비주얼과 식감, 비타민 음료로 인기다.

'딸
▲ 토프레소 메뉴 (사진=강동완기자)
▲ 토프레소 메뉴 (사진=강동완기자)
기듬뿍파르페'는 신선한 딸기에 지난해부터 주목 받고 있는 복고 트렌드를 입혀 야심 차게 준비한 메뉴로 유행에 민감한 10~20대들의 입맛과 취향을 저격함과 동시에 30대 이상 고객들에게는 향수를 느끼게 해주기에 충분한 메뉴다. 
토프레소 딸기파르페는 빅사이즈(20oz.)의 컵에 신선한 생딸기와 바나나, 건망고 등을 듬뿍 담아 기존의 딸기 음료들과 차별화했다. 이와 함께 그래놀라와 젤라또 타입의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풍성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꿀딸기라떼'는 딸기 라떼에 시럽 대신 풍미 있는 벌꿀을 첨가해 생딸기 과육의 달콤하면서도 산뜻한 특성을 그대로 살렸다. 일반 커피전문점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차가운 우유 거품을 넉넉히 얹어 크리미한 식감을 자랑한다. 


생딸기 과육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음료다. 토프레소는 이와 함께 깔끔한 맛으로 베스트&스테디셀러에 등극한 딸기 메뉴 4종(딸기주스, 딸기바나나주스, 딸기스무디, 딸기요거트스무디)을 선보이고 있다.

◆ 정식품 '베지밀 과일이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정식품의 '베지밀 과일이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는 두유의 알찬 영양에 비타민이 풍부한 애플망고 1개 분량의 천연 과즙이 더해져 영양과 맛을 모두 충족시킨 두유이다. 

상큼한 두유라는 새로운 맛에 복숭아,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넣어 씹어먹는 두유라는 독특한 콘셉으로, 개성 있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얻고 있다. 

◆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슬레 레모네이드'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슬레 레모네이드'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분말형 레모네이드다.

특히 레모네이드의 경우 무인공색소, 무탄산, 무카페인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핑크ㆍ블루 레모네이드 스틱 1개에는 비타민C 1일 권장 섭취량의 100%가 함유돼 있다. 뿐만 아니라 비트레드 및 스피룰리나 조류 식물에서 채취한 천연 색소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차갑게 마시면 레모네이드, 따뜻하게 마시면 레몬차가 되기 때문에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도 온도에 맞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농심 켈로그 '리얼 그래놀라'

춘곤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아침식사는 매우 중요하다. 아침식사를 하면 오전시간에 뇌가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공급해 피곤함을 덜 느끼게 되고, 점심 과식을 막아 식곤증을 예방해준다. 

농심 켈로그의 '리얼 그래놀라'는 곡물의 진한 고소함이 가득한 그래놀라와 다섯 가지 진짜 과일이 들어 있어 풍부한 영양과 맛을 갖춘 제품이다. 귀리를 포함해 쌀, 밀, 옥수수 등의 네가지 곡물을 꿀에 섞어 오븐에서 맛있게 구운 그래놀라가 70%나 함유됐다.

◆ 돌코리아 '채소스틱'

돌코리아의 '채소스틱'은 채소를 스틱 형태로 개별 포장한 제품이다. 세척 및 손질되어 언제 어디서나 이동하면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채소의 신선한 풍미와 아삭함, 야채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개인의 기호와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반반한스틱(셀러리&당근)', '셀러리스틱', '자색당근스틱', '파프리카스틱' 총 4종으로 다양하게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