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교정운동.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거북목 교정운동.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은 요즘 사람들은 흔히 거북목 증상을 많이 호소한다. 거북목 증후군으로 두통, 디스크, 관절염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에 신경써야 한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거북목 교정운동으로 4가지를 소개한다. 첫번째로 거북목 교정운동으로는 도리도리 운동이 있다. 도리도리 운동법은 똑바로 선 상태에서 머리를 좌우로 가볍게 천천히 3분의 1가량 돌려주며 이 동작을 10회 정도 반복하면 된다.
두번째로는 두 팔을 손끝까지 쭉 편 채로 앞으로 내밀어 위 아래로 올렸다 내렸다를 5회 반복하거나 양 어깨를 동시에 위로 올린 후 어깨의 힘을 빼고 아래로 툭 떨어뜨리는 동작을 10회 정도 반복하면 도움이 된다.

거북목 교정운동 세번째인 목 운동은 먼저 어깨를 똑바로 펴고 턱을 뒤로 당겨 머리의 무게중심이 몸통 위에 얹히는 자세를 취하면 귀와 어깨의 중심선이 일치하게 되며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프론 코브라운동이 있다. 이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바닥에 엎드려 누워 다리와 목을 쭉 편 상태에서 팔을 앞으로 펴 들어줘야 한다. 이때 엎드려서 기지개를 편다는 느낌으로 자세를 잡고 엄지손가락이 하늘로 향하게 손을 뒤로 뻗어주고 팔을 앞쪽으로 뻗친 동작 30초, 뒤쪽으로 뻗친 동작 30초 정도 3~5회 정도 반복하면 거북목을 교정하는데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