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여름방학을 앞두고 교육기업들이 체험, 강연회 등 야외 행사와 함께 2학기 교재 구매 이벤트까지 여름방학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메르스 여파로 행사에 나서지 못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서포터즈 모임과 강연회 등 행사에 적극적인 모습이다.

먼저 체험 행사, 강연회 등이 7월 연달아 열린다. ▲시매쓰는 6월 선발한 서포터즈 연산 마스터팀을 대상으로 7월 중 연산 교구 체험의 날을 진행한다. 학부모 서포터즈 및 자녀를 대상으로 다양한 연산 교구를 활용해 사고력 수학을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다. 보드게임과 연산교구 등을 가지고 집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수학적 원리를 깨우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좋은책신사고도 우공비맘 발대식을 오는 7월 중에 진행할 계획이다.

▲공부혁명대는 여름방학을 맞아 중고생 및 학부모를 위한 공부법 강연회를 연다. 강연은 공부혁명대 윤의정 대표와 송재열 대장이 직접 진행하며, 방학 동안 집중 성적 향상을 위한 공부법에서부터 내신 관리, 비교과 활동, 자기소개서 등 학생부 종합전형을 대비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공부혁명대 강연회는 25일(토) 대치4동 주민센터와 30일(목) 목동 양천문화회관에서 열린다. 대치의 경우 고등은 10시 30분, 중학생은 오후 2시 30분으로 나눠 개최한다. 

▲디딤돌은 세계 100대 교육자로 선정된 이광연 한서대 수학과 교수를 초청해 ‘우리 아이 수학력 키우기’를 주제로 29일부터 5개 지역에서 강연회를 진행한다. 이광연 교수는 2015 개정교육과정 연구원, 제 7차 교육과정 및 2009 개정교육과정 중고등 수학교과서 집필에 참여하고 수학의 대중화를 위한 강연과 관련 저서를 출간한 수학자다. 강연은 29일 부산을 시작으로 7월 1일 대구, 6일 광주, 7일 충청, 8일 서울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디딤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장원교육은 제 10회 전국 사자소학 암송전을 협찬한다. 전국 사자소학 암송전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효, 애극, 우애, 신의 등 우리나라 전통 덕목을 표현한 사자성어의 문장과 해설을 외워서 낭송하는 대회로 한국교육문화회가 주최하고 장원교육이 협찬한다. 올해는 8월 20일과 10월 8일 각각 예선과 본선을 열고 11월 5일에 최종결선이 진행된다. 예선 접수는 7월 22일까지다.

교육 출판 기업들은 2학기 참고서를 출시하고 사전 이벤트에 한창이다. ▲좋은책신사고는 6월 중순 초등 2학기 우공비 출간을 앞두고 세트 사전 예약 구매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우공비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제휴, 라이언, 무지, 네오 등 캐릭터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교재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교재 구매자 전원에게 카카오프렌즈 공부달력을 제공하고 23일까지 우공비 세트 사전 구매자에게는 오답노트, 알림장 등 학습노트 3종을 추가 증정한다. 우공비 세트는 전과목, 자습서 등 4종으로 구성됐고 이 외에도 단원평가, 서술형 비법책 등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을 주는 풍성한 부록이 수록돼 있다. 사전 구매 이벤트는 예스24, 인터파크 도서 등 온라인 서점에서 참여 가능 하다.

▲동아출판은 차이를 만드는 시간(이하 차시) 수학 2학기 교재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온라인 체험북을 무료 제공한다. 동아출판 홈페이지를 통해 각 학년 별 1단원 1, 2차시를 바로 체험할 수 있게 했으며, 문제 풀이 후 바로 정답을 확인하고 해설을 볼 수 있다. 또한 차시 수학 2학기 참고서를 사전 구매하면 반창고 등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