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가 이른 2학기 준비에 나섰다. 여름방학과 함께 시작되는 2학기를 앞두고 자체 스터디플래너, 공부 달력 등을 제작해 출시한 것.
스터디플래너는 일반 다이어리와 달리 체계적으로 공부 계획을 세우고 실천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기획돼 학생은 물론 토익 등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 초등 취향 저격! 우공비 카카오프렌즈 공부달력
좋은책신사고는 매 학기 초등학생 전용 공부달력을 자체 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학기에는 국민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우공비x카카오프렌즈 공부달력을 출시했다. 우공비x카카오프렌즈 공부달력은 일반 플래너를 사용하기 어려워 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탁상 달력 형식으로 제작, 주간 및 일간 단위로 공부 계획을 세울 수 있게 구성됐다. 무지, 어피치, 라이언 등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캐릭터가 디자인돼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카카오프렌즈 스티커가 내장돼 계획을 평가하거나 달력을 꾸미는데 사용 가능하다. 우공비x카카오프렌즈 공부달력은 2학기 초등 우공비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증정하며, 자세한 정보는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부습관 잡아주는 수박씨닷컴 플래너
비상교육의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 사이트 수박씨닷컴이 2학기 학습관리를 위한 방끝생끝 플래너를 출시했다. 방끝생끝 플래너는 7월부터 12월까지 월간, 주간, 일간 순으로 계획 세우도록 제작됐다. 또한, 시험 대비 양식이 별도로 있어 시험 전 계획은 물론 수행 평가 등 내신관리 계획표까지 수록돼 플래너를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수박씨닷컴은 2학기 플래너 출시를 기념해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강좌를 구매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내신과 수능 관리까지 돕는 스카이에듀 플래너, 매일 1,000권씩 무료 배포
입시 교육 전문 스카이에듀는 여름방학 기간부터 2학기까지 하반기 학습 관리를 체계적으로 도와주는 스터디플래너를 무료로 배포한다. 이벤트는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매일 밤에 진행되며 매일 1천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행사에서 배포되는 스터디플래너는 고등학생 전용으로 특별하게 제작됐으며 귀여운 디자인으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2학기 플래너는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높이고 내신과 수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공부 계획부터 비교과 활동, 성적관리 등 철저한 입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플래너 외에도 월별 스케쥴과 시간표를 기록해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스터디매트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지난 달 실시한 전국 고등학교 반 배송 이벤트에 많은 신청자가 몰리면서 이에 대한 보답으로 추가 이벤트를 마련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본 이벤트에 앞서 12일까지 SNS 등에 스카이에듀 플래너 이벤트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총 500명을 추첨해 플래너를 선물하는 사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목차=플래너!’ 학습 관리 위해 목차를 플래너로 디자인한 영단기 신토익 교재
외국어 전문 영단기는 신토익을 맞아 새롭게 제작한 ‘신토익 기본서(3종: RC, LC, VOCA)’의 목차를 학습 플래너 형태로 구성했다. 토익 수험생들의 효과적인 토익 학습을 위해 목차까지 세심하게 디자인한 영단기 기본서는 별도의 학습 계획을 세울 필요 없이 30일 과정의 커리큘럼에 따라 매일 정해진 범위를 공부하도록 설계돼 인강이나 학원 수강생은 물론 독학하는 학생들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RC와 VOCA는 주제에 따라, LC는 학습 내용에 따라 커리큘럼이 구성됐고 출제율이 높은 내용, 신유형이 별도로 표시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게 했으며, 공부한 날짜, 시간, 이해도, 복습여부를 상세히 기록할 수 있다.
교육업계, 2학기 겨냥 스터디 플래너 속속 출시
강인귀 기자
2,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