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누적 방문객 45만명'

카카오프렌즈는 9일 강남역에 문을 연 자사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누적 방문객이 한달 만에 약 4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평균 1만5000명의 소비자가 스토어를 다녀간 셈이다.

서울 강남역 중심상권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은 카카오프렌즈의 17번째 스토어이자 첫 번째 로드샵으로, 현재 운영 중인 브랜드샵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지난 7월2일 개장 첫날, 스토어 오픈 시간 이전부터 약 3000여 명의 인파가 몰려 강남역 일대에 거대한 행렬을 만들었으며, 한달 넘게 200~300명씩 줄을 서며 입장을 기다는 진풍경을 연출해 왔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은 단순히 캐릭터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고객들이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하고 캐릭터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감정을 교류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한 것이 특징이다.

총 3층 구조의 스토어에서는 인형부터 리빙, 패션, 아웃도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특유의 인간적인 매력과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은 1500여종의 제품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카페테리아와 대형 피규어 포토존 등 오감을 자극하는 즐길 거리가 스토어 곳곳에 마련돼 있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여준 고객들이 더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한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스토어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카카오프렌즈의 모든 것을 폭넓게 즐기며 일상의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도록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