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대 중소형 '이안 암사 까사리오' 분양
서울 강동구 암사동 일대에 특화설계가 적용된 새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암사동지역주택조합(가칭)이 공급하는 ‘이안 암사 까사리오’다.
‘이안 암사 까사리오’는 지하 2층~지상 28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10 세대로 이뤄진다. 전용면적은 59~84㎡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59㎡ A형 333세대 ▲59㎡B형128세대 ▲84㎡149세대가 제공될 예정이다. 공급가는 3.3㎡당 1600만원선으로 책정됐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59㎡A타입과 84㎡ 전 세대가 4Bay 판상형 구조가 적용됐다. 탑상형인 59㎡B타입은 안방에 드레스룸과 별도로 알파룸이 있어 서재나 홈오피스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이 가능하다. 전 세대 내부에는 펜트리, 드레스룸, 가변형벽체 등의 특화평면 설계를 선보인다.


이안 암사 까사리오는 최대 80m에 이르는 넓은 동간거리 확보했다. 그리고 선호도가 높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아파트 주차장은 지하로 조성하고 지상 공간에는 중앙 잔디광장, 벚꽃가로수길, 숲속산책로 등 다양한 조경공간으로 구성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을 보장한다.

여기에 입주민의 여가생활을 위해 단지 중심에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커뮤니티센터 등의 부대시설을 마련해 단지 전체가 입주민들의 쉼터이자 놀이공간이 되는 아파트를 만들 계획이다.

이안 암사 까사리오만의 친환경 에너지 절감기술을 도입해 녹색건축물인증우수(2등급), 건축물에너지효율 2등급 이상을 적용 받았고 '범죄예방 건축기준'도 인증 받았다. 이안 암사 까사리오가 위치한 강동 암사동은 올림픽대로 진입이 가능하고 지하철 5호선 명일역과 8호선 암사역 사이에 있어 지하철 이용 가능하다. 암사IC,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 접근이 용이해 강남과 서울 도심과 수도권 각지로 이동하기 용이하다.


이마트(명일점), 현대백화점(천호점), 강동종합시장 등 쇼핑시설과 강동경희대학병원, 중앙보훈병원, 강동아트센터 등 편의시설이 인접했다. 잠실에 인접해 있고 광나루한강공원, 암사생태공원이 근처에 있다. 암사유적지 외 인근 주말농장 등도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 강일중, 배재고, 한영외고, 등 학교들과도 인접해 있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강동구는 삼성엔지니어링 등이 입주한 강동첨단업무지구와 200여개의 중소기업이 입주하는 상일동 엔지니어링복합단지, 대형 복합쇼핑몰과 호텔 등이 들어서는 고덕 상업업무단지 등이 있다. 거주시설로는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천호뉴타운, 천호·성내구역 재정비촉진지구 등이 진행되고 있다. 주택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196-9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