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수요 갖춘 창원 내서 멀티플렉스몰 'ISC플라자'
멀티플렉스 쇼핑몰이 가족 단위 고객들의 놀이공간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개방형 상가는 가시성과 접근성이 좋아 임차인은 물론 투자자의 선호도가 높다. 그러나 무턱대고 투자하기 보다는 교통망과 탄탄한 배후수요, 유동인구, 향후 개발 호재를 잘 따져 선별 투자를 해야 성공적인 투자가 가능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한 사례로 꼽히는 곳 중 하나가 오는 9월 분양을 앞둔 창원시 내서읍의 첫 멀티플렉스 쇼핑몰 ‘ISC플라자’다.

ISC플라자는 경남 창원시 내서읍 중리 1043-1번지에 들어서는 지하 6층~지상 12층 규모의 내서읍 첫 멀티플렉스 쇼핑몰이다.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비롯해 업무시설과 메디컬센터, 스포츠클럽(피트니스, 스크린골프), 패션잡화, 전문식당가, 웨딩홀 등 다양한 문화와 체험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 쇼핑몰은 3면이 대로로 둘러싸여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또 마산, 창원, 함안 시내로의 진출이 용이한 중앙대로에 위치해 있고 경전선 중리역이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성도 좋다.

아울러 창원 신흥 주거지역인 내서읍 7만5000명의 인구와 주변 대규모 아파트단지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통해 청소년부터 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구매수요가 예상된다. 특히 이 지역은 지속적인 인구유입이 이뤄지고 있는 곳으로 창원시의 광역화에 따른 미래가치상승도 기대된다.

입주자 편의시설로는 차량번호 인식장치를 통한 차량정체 없는 원활한 주차관제 시스템, 주차장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비상벨로 경비실에 위험상황을 알리는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이 밖에도 도난 및 화재 등을 실시간으로 원격 확인 가능한 방범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ISC플라자는 패션, 문화, 생활 등이 어우러진 상가로 구성돼 다양한 놀거리,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계속적인 인구 유입으로 행정구역 승격 등 지속적인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