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윤선생의 방문학습(영어교실) 회원 중 임의로 샘플링 한 서울 지역 초등학생의 2016년 7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2주간 일 평균 학습차시를 분석한 것이다.
이에 따르면 서울 낮 최고기온이 1~2℃ 상승할 때마다 학습시간은 일 평균 6~12분씩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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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날씨의 영향은 학습 시간대에도 영향을 미쳤다. 동일 기간, 윤선생 방문학습(영어교실) 회원과 학원(영어숲) 회원의 주요 학습 시간대를 분석한 결과, 방문학습 회원은 방학임에도 오전 10~11시와 오후 8~9시에 주로 영어를 학습하고 있는 반면, 학원 회원은 한낮 시간인 오후 2~3시에 가장 많이 학습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정현 수석연구원은 “집에서 공부하는 회원들의 경우 아무래도 날씨가 덥다 보니 상대적으로 시원한 시간대를 선호할 수밖에 없는 것 같다”며 “이에 반해 학원 회원들은 오히려 가장 더운 시간대에 더위를 피할 목적으로 시원한 학원에 오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