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창업 종류 중에서도 단연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것은 바로 커피 전문점 창업이다.

이에 개인 카페와 프랜차이즈 카페 그리고 다양한 컨셉의 카페들이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커피 전문점 운영을 목표로 창업 전선에 뛰어드는 예비 창업자도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인기가 많은 종목인 만큼 경쟁도 치열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갖춰야 할 사항들도 많다.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사항들은 매장 위치, 인테리어, 커피 맛, 가격 수준, 홍보 등이 있지만, 전문가들은 커피전문점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커피 맛이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커피전문점 커피베이, 카페 창업의 핵심은 바로 커피 맛!

접근성, 매장 분위기, 가격 모두가 괜찮은 카페라고 하더라도 메뉴 맛이 떨어질 경우 단골손님을 확보하기는 매우 어려운 일이며, 이에 따라 창업 시에도 기타 조건들을 고려하되 원두의 품질을 비롯한 커피 맛에 가장 큰 중점을 둬야 한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커피베이가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커피 시장에서 신규 가맹점을 모집 여부와 관계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이유도 바로 우수한 수준의 커피 맛 덕분이었다.


커피베이는 커피의 깊은 맛과 향을 위해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엄선하여 최적의 배합 비율로 블렌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커피베이가 사용하는 원두는 브라질, 콜롬비아,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온두라스의 원두로 고품질의 커피 원두를 사용하는 만큼 원두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미디엄 로스팅 방식을 택했다. 이를 쉽고 재미있게 표현한 것이 바로 올 초 실시한 ‘태우지 않은 커피’ 캠페인이었으며 커피베이는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커피 맛에 대한 자신감을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었다.

게다가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자체 로스팅 공장을 갖췄다는 것도 주목할 사항이다. 커피베이는 광주시 오포읍에 위치한 자체 로스팅 공장에서 로스터가 직접 로스팅의 온도, 화력, 배기, 선별 등 전 과정을 관리하며 로스팅 후 7일 이내 가맹점에 배송하여 신선한 커피 맛과 향을 유지한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가장 본질적인 것에 집중해야 하며 커피베이는 이를 위해 커피맛과 관련된 제반 사항에 많은 투자를 해왔으며 이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 커피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고소함(Nutty)이 특화되어 온화한 맛이 특징인 커피베이의 마일드 커피를 통해 소비자와 가맹점에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는 예비 카페 창업자를 위해 가맹비, 물품보증금, 교육비에 해당하는 개설비용을 지원하고 창업 후 초기 가맹점 매출의 안정적인 운영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6개월간에 걸친 매출 UP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합리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서비스로 국내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커피베이는 매달 정기적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