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 채용 마감. /사진=홈페이지 캡처 |
삼성 채용 원서접가 오늘(20) 마감된다. 지난 9일부터 하반기 삼성 그룹 채용이 시작된 가운데 오늘 오후 5시에 3급 신입사원 접수가 마무리된다.
이번 삼성 채용에 참여하는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건설·상사·리조트·패션)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서울병원 ▲삼성웰스토리 등이다.
삼성그룹 채용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은 대학 다음해 2월 이전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다.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군대 복무자는 오는 12월31일까지 전역 예정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또 지원자는 영어 회화 자격(OPIc·토익스피킹에 한함)을 보유해야 한다. 계열사 직종별로 지원자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공고를 직접 확인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직무 적합성 평가→ 직무 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채용 과정에는 직무적합성평가를 도입돼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평가하며 연구개발, 기술, 소프트웨어직군은 전공능력을, 영업과 경영지원직군은 직무적성 위주로 평가한다.
직무적성검사는 10월16일에 진행하며 면접은 10~11월 중에 실시한다. 언어, 수리, 추리, 상식, 시각적 사고로 구성되며, 500점 만점이다. 면접 합격자 발표 및 건강검진은 11월 말 이후에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