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용인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분양

롯데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417-2일대 상미지구 A6블록에서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1597가구, 지하 3층~지상 34층 11개동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는 전용면적 ▲59A㎡ 666가구 ▲59B㎡ 426가구 ▲72㎡ 262가구 ▲84㎡ 243가구 등 전 세대가 59~85㎡ 이하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인 상미지구는 경부고속도로∙서울-용인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와 가깝고 GTX 용인역(가칭)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수원 신갈나들목(IC)과 약 1㎞ 거리로 경부고속도로와 경부-외곽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 및 송파까지 약 20분대에 오갈 수 있다. 분당선 기흥역을 이용하면 서울지하철 2호선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개방형 배치, 4베이 설계를 적용한 가운데 동간 거리까지 확보해 사생활을 보호한다. 층간소음 완충재를 채택해 세대간 소음을 방지하고 고효율 LED조명기구로 유지비 절감이 가능하다. 지하층에 각 세대별 1개소씩 세대창고를 설계해 다양한 생활용품 수납이 가능한 다용도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주차공간은 폭 2.4m 이상의 광폭주차공간을 도입하고 장애인과 노약자의 편리한 승하차를 위해 지하 동 출입구 정차구간을 계획했다.


단지에는 녹지와 산책로를 곳곳에 조성해 잔디마당, 대형목, 암석초화원,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그린플라자, 티테이블, 가든체어 등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캐슬리언가든,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헬스가든, 어린이 및 유아놀이터, 어린이 버스 승하차 대기공간 등이 마련돼 있다.

스포츠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GX룸, 실내골프클럽 외에 어린이 체육관이 별도로 운영될 계획이다.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다목적홀, 강의실, 게스트룸 등 단지 내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시설도 갖췄다. 미취학 자녀들의 보육, 교육이 가능한 어린이집을 별동으로 구성했으며 삼육어학원과 MOU협약 체결을 통해 입주민에게 교육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맘스카페, 경로당 등 각 세대별 커뮤니티공간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