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료사진=임한별 기자 |
교육부는 오는 17일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시험 관련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수험샘 유의사항은 수능시험 전날, 예비소집일인 내일(16일) 수험표와 함께 배포된다.
교육부는 시험장, 수험표, 신분증 등을 사전에 점검하여 수능 시험 당일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해 줄것을 당부했다.
◆ 예비소집일에 반드시 참석
수험생들은 예비소집일에 참석하여 수험표를 지급받아야 한다. 수험표를 받은 후에 수험생은 가장 먼저 수험표에 기록되어 있는 ‘선택영역 및 선택과목’을 확인하고 본인의 시험장 위치도 직접 사전 확인하여 시험 당일 시험장을 잘못 찾아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 시험 당일 8시10분까지 입실
수험생은 시험 당일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하여야 하며 1교시는 8시 40분에 시작된다. 특히 1교시를 선택하지 않은 수험생도 8시 10분까지 입실하여 감독관으로부터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를 지급받고 유의사항을 안내받은 후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대기실로 이동해야 한다.
만약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에는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같은 원판으로 인화한 사진 1매와 신분증을 가지고 시험장에 설치된 시험관리본부에 신고하여 재발급 받아야 한다.
◆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은 가져오지 않는 것이 최선
휴대폰을 비롯해 스마트 기기(스마트 워치, 스마트 밴드 등),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태블릿PC, MP3,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가 있는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 반입이 금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