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평택 자이더익스프레스 단지내 상가 입찰

지난달 22일 진행된 ‘자이 더익스프레스’ 4블록 단지 내 상가의 분양 입찰이 34개 호실 모두 100% 낙찰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자이 더익스프레스’ 상가 분양 담당인 GS건설은 오는 8일 5블록 단지 내 상가의 분양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이번 5블록 단지는 평택 단일 브랜드로는 최대 규모인 5632세대의 대단지아파트 ‘자이 더익스프레스’ 내에 있다. 특히 내정가 공개경쟁 입찰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해진다.

‘자이 더익스프레스’ 단지 내 상가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는 탄탄한 배후수요다. 5632세대의 아파트 입주민만으로도 미니신도시급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데다 현재 개발 중인 동삭2지구와 바로 인접한 수촌지구의 배후수요까지 더하면 약 1만여세대가 예상된다. 동삭2지구는 6000여세대, 수촌지구는 2700여세대 규모로 개발되고 있다.


‘자이 더익스프레스’ 5블록 상가분양을 진행하는 GS건설 담당자는 “입주와 함께 개교 예정인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 고등학교 1개소 모두 5블록과 가까이 들어서고 주변 공원 등 주민 편의시설이 다수 인접해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5블록 단지 내 상가는 8일 입찰에 나서고 홍보관은 ‘자이 더익스프레스’ 3차 견본주택 내에 마련된다.